가시 박혔을때 정확한 대응방법

가시 박혔을때 정확한 대응방법





수많은 일상생활 속에서 예상하지 못하게 가시가 박히는 경우가 정말 많이 있습니다… 가시박혔을때 통증은 때에 따라 다르지만 어떨 때에는 엄청나게 따갑다가..전혀 아프지 않을 때도 있다가..너무 빠지지 않아서 고통스러울 때 또한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러한 가시! 가시박혔을때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궁금하실 거라 생각합니다~잘못된 방법으로 가시를 빼려고 하시다가 더욱더 깊은 곳으로 박혀비릴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대처 방법이 중요하다고 생각되는데요.

오늘 시간에는 가시가 박혔을때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

가시 박혔는지 확인

가시박혔을때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알고 싶은데!갑자기 바나나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일생 생활에서 우리는 생각보다 바나나를 자주 섭취하시지않으신가요!? 그렇다면 흔이 주변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러한 바나나는 바나나는 다 드시고 남은! 껍질이 우리에게 정말 필요합니다..가시가 박혔을 때 정말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바나나 껍질을 작게 자르신 다음 가시가 박힌 부분에테이프 및 다른 방법으로 고정시켜주고 약 하루 정도의 시간이 경과된 후 바나나 껍질을 제거해본다면 가시가 위로 올라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손쉽게 제거가 가능한 방법이며 바나나 껍질이 주변에 있으시다면 제일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바나나 껍질의 효소 성분으로 이렇게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테이프

가시가 손에 박혔 어요

가시박혔을때 테이프를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얇은 가시의 경우에는 테이프로 제거를 도전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얇은 가시의 경우 테이프로 제거를 하다 쉽게 끊어져 더욱더 제거하기 힘든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테이프로 가시를 제거하려 하신다면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테이프를 붙이는 과정에서 너무 과하게 붙이다 보면 가시가 더욱 깊은 곳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여 부착하여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추

이번에 가시 박혔을 때 대응하는 방법 중 하나인 부추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부추 즙을 내어서 가시가 박힌 부위에 발라주신 다음 대략 1~2시간 정도 방치해 주시면 부추 즙의 효과로 가시가 올라와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바나나의 효과와 비슷합니다)

가시가 너무 깊게 박혀있다면 조금 더 오랜 시간 동안 방치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물

손에 아주 작은 가시

정말 아무것도 없다! 라고 한다면 시도해 보는 방법인데요.바로 따뜻한 물입니다.가시박혔을때 가시가 박힌 부위를 따뜻한 물에 담가주는 것입니다.조금 오랜 시간 담가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가시가 박힌 부위가 점점 피부가 불어지게 되면서 피부의 모공이 커지면서 가시가 올라오기 시작하는데요.이때 가시가 박힌 부위를 확인해 보신 후가시를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병원

가시박혔을때 가는 병원

정말 어떠한 방법을 사용해도 제거가 안되거나 통증이 심한 경우 병원에 가셔서 제거하는 게 제일 좋습니다.가시의 크기와 통증 및 깊이에 따라 천차만별이기에 잘못하다 조금 더 깊이 박힐 수 있고 예민할 때에는 잘못되어진 방법으로 제거하다 세균 감염까지 일어날 수 있기에 빠른 시간 내에 병원에 방문하여 제거하는 게 좋습니다.

병원에 방문하기 어렵거나 심각하지 않다면 위의 방법을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핀셋

발에 가시 박혔을때

아직 저의 개인적으로 강추 드리는 방법이 남아있습니다!저는 무조건 이 방법으로 가시를 제거하고 있습니다~바로바로!!!!

핀셋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날카로운 핀셋을 가지고 계시다면 더욱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저의 경우에는 저만의 최고의 핀셋을 소유하고 있어서쉽게 쉽게 제거를 하고 있는데요!

여기서 핀셋을 활용할 때에는 한 가지 주의점이 있습니다~사용하기 전!알코올 솜 혹은 라이터 등 소독을 진행해 주신 다음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오염된 도구사용은 가시가 박힌 부위에 세균감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이 부분만 조심하시고 핀셋으로 제거하시면 정말 편리하고 간단하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