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가짜 배고픔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가짜 배고픔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요즘 따라 집에 다들 계시다 보니 배가 고파지면서 더욱더 야식이 생각나거나 맛있는 음식들이 생각나지 않으신가요~?저도 배가 고파서 맛있는 음식들이 생각나서 먹을까? 말까?고민을 매일 밤마다 하는 것 같습니다..ㅠㅠ

이때에 우리의 몸에 필요한 에너지가 부족하여 배고프다고 신호를 보낸 경우로 영양소를 섭취하라고 우리에게 알려주는 신호일 수도 있으며 혹은 에너지가 부족하지 않지만 우리에게 신호를 보내는 가짜 배고픔일 확률 또한 있습니다.!



가짜 배고픔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가짜 배고픔

내가 지금 진짜 배고픔인지?가짜 배고픔인지?증상이 어떻게 다르며 차이점이 무엇인지 정도를 알고 계신다면 가짜 배고픔 일 때에는 음식 섭취를 하지 않으시면서 다이어트 진행 시에도 남들보다 유리하게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진짜 배고픔의 경우에는 보통 식사한지 시간이 오래되었으며 시간이 점점 지나면서 배고픔의 강도가 높아지는 경우입니다.이렇게 되면서 식욕이 왕성해지는데요!점점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면서 소리가 발생하는 빈도가 많아지며 속이 쓰리는 현상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정말 엄청나게 배가 고플 경우 두통 및 어지럼증 혹은 기분이 다운되며 기운이 빠져있습니다.)




정말 배가 고팠을 때에는 우리가 배고픔을 해소하기 위하여 음식을 섭취하였을 때 정말 기분이 좋으며 만족스럽게 식사를 마무리하여 섭취 후에 개운함이 따라오게 됩니다!보통 음식을 섭취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배가 고플 때에는 대부분 가짜 배고픔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갑작스럽게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하여 음식 섭취를 하시는 분들이 많게 되는데 이때 또한 진실된 배고픔은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이럴 때에는 보통 식사 후에 포만감으로 기분이 좋아지지 않으며 내가 왜.. 먹었지?라는 죄책감이 몰려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과음을 할 경우 배고픔 신호가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아침을 꼭 섭취하자입니다!아침식사가 중요하다는 것은 다들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하지만 실제로 요즘 현대인들의 경우 아침식사를 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이들 계시다고 해요.건강을 위하여 아침식사를 꼭 챙겨주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마지막으로 어떤 배고픔인지 헷갈릴 경우에는 물 한 컵을 섭취하신 후 30분 정도 후에도 배가 고프다면 그때 음식을 섭취해 주시는 것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목이 마르다는 것을 배고픔으로도 인식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이렇게 두 가지의 차이점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또한 함께 하나하나 알아보았는데요!오늘도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셨을까요?조금이나마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