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어떻게 받아야할까?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어떻게 받아야할까?





안녕하세요.오늘의 포스팅은 아직 개인통관고유번호발급에 대해서 잘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개인통관고유번호발급과 조회를 하는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발급이 필요한 이유는 대부분 해외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경우에 그 물품이 집으로 오기전 한번더 입력하는 경우로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바로 알아보겠습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어떻게 받아야할까?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먼저 개인통관고유번호발급을 네이버에 검색을 하시면 되는데요.그 후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사이트가 보이시는데요.그 사이트를 클릭 후 접속하시게 된다면 오른쪽 하단에 공동인증서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꼭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저장을 해주고 저장이 완료되셨으면 그 아이콘을 클릭 후 예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이렇게 끝이 난다면 실행되고있는 창들이 전부다 꺼지게 됩니다!이런걸 왜만들었는지 의문이!




그 후 엑세스 허용을 눌러주시고 다시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사이트 접속 후 가운데에 개인통관고유부호 신청 조회 서비스가 있는데 이름과 번호를 기입하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개인통관고유번호발급 조회 및 신규발급이 있습니다.

여기서 잘보셔야하는게 한번이라도 개인통관고유번호발급을 하셨다면 우측에 조회, 재발급 관한 내용을 작성하시면 되고 한번도 개인통관고유번호발급 만든적이 없다면 왼쪽에 신규발급 버튼을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이제 거의 다오셨어요!

그리고 신규에 들어오시게 되면 자신본인인증과 시작하기를 눌러주시면 개인통관고유번호발급이 완료되시고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받게 되십니다.

마무리

이렇게 오늘 개인통관고유번호발급 및 조회 하는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컴퓨터를 잘 모르시는분들도 충분히 하실수있을만큼 쉽기 때문에 개인통관고유번호발급이 필요하다면 꼭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길 바랄게요!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