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구글 드라이브 무제한 장단점 알려드립니다

구글 드라이브 무제한 장단점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오늘은 구글드라이브 무제한 용량 사용을 하기 위해 구글 워크스페이스 가입 하는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먼저 구글은 사용자에게 구글 드라이브 사용 용량에 따라서 요금을 받고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용이 아닌 조직용 구글 워크스페이스는 특정 요금제 이상 사용자들에게는 무제한 용량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구글 워크스페이스 경우는 Enterprise 요금제부터 무제한 용량을 제공하고 G Suite 경우는 Business 요금제부터 무제한 용량을 제공합니다.G Suite Business 요금제 가격으로는 월 12달러 우리나라 돈으로는 약 15000원이며 가격에 비해 엄청난 혜택을 누릴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구글 드라이브 무제한 하나하나 알아보자

그렇다면 도대체 어떤걸 쓰는것이 좋을지 난감 하다면 만약 영상 및 사진을 많이 다루신다면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그 이유는 아무래도 구글드라이브가 요금 정책이 더 좋기 때문이죠.또 구글 드라이브는 다른 클라우드와 다르게 API 등으로 활용 방식이 정말 다양해서 자동화까지 시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유튜브 영상이 올라올 때마다 최고화질로 다운로드 하여 특정 폴더에 업로드를 만들던가 휴대폰에 있는 사진, 녹음, 파일 등을 자동으로 백업까지 가능이 합니다.그리고 가장 좋은 휴대폰 및 PC 환경에서 변환 과정 없이 영상, 사진, 책 등을 볼수 있습니다.마치 유튜브처럼 자막 설정 및 화질설정까지 하여 편하게 볼수있다는것이죠




반면 G Suite는 1명도 가입이 가능하지만 무제한 용량제공은 5인이상이여야하기 때문에 1명이 5명분의 요금제를 다 지불하여 사용을 하거나 5명을 모아서 1/n 하여 요금을 지불하는경우가 많습니다.하지만 G Suite는 자료를 훔쳐가고 잠적하는 경우들도 많기 때문에 정말 신뢰가 두터운분들과 사용을 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불법 라이센스를 통하여 개설했다면 구글에서 통보없이 삭제되실 수 있으니 꼭 주의해주세요!

마무리

이렇게 오늘 구글 드라이브 무제한을 사용하기위해선 얼마나 요금을 지불해야하는지부터 어떤것이 좋은지 장단점까지 알아보았는데요.본인이 용도를 어떻게 쓸건지 곰곰히 생각해보고 결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도 마무리 잘하시길 바랄게요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