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충제 복용법 이렇게 드세요

구충제 복용법 이렇게 드세요





안녕하세요.코로나19 때문에 정말 초 비상상태가 아닐까 싶어요.12월에 행사도 많고 무엇보다 국가고시와 수능까지 과연 확진자가 터지지 않고 잘 이행할 수 있을지가 의문이네요.어떤 무당분께서는 학원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되어 화근이 된다 하셨는데..그래서 수능이 1월로 미뤄진다는 예언을 했는데요.제발 그런 일 없기를! 빌어야겠습니다.

얼른 종식됐으면 좋겠어요!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구충제 복용법입니다.구충제 다들 한 번쯤은 복용하시지 않았을까요?그만큼 많이 접하게 되는데요.많이 접하는 만큼 복용법과 부작용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되게 많습니다.그래서 그런 분들을 위해 하나하나 제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충제 복용법 이렇게 드세요

저는 어릴 때부터 옛날 사람이라 그런지 1년에 한 번씩은 항상 먹었던 것 같아요.구충제를 먹는 이유는 무엇일까요?그건 예전의 얘기로 돌아간다면 1950년대에서 1960년대에는 기생충 같은 화충 또는 요충이 70퍼 이상 발생되었다고 합니다.

기생충은 아무래도 대변을 통해서 배출되는데 그 시절은 재래식 화장실을 사용을 했고 거름으로 주고 하였기 때문에 위생이 문제가 있었는데요.하지만 이제는 재래식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수세식으로 바뀌어있었으며 더 이상 대변을 거름으로 주지 않게 되고 관리가 철저한 만큼 기생충 발생률이 낮아졌습니다.




그래서 요즘 시대에서는 구충제를 잘 안 먹게 되지만 구충제에 대한 복용법을 확실히 알고 가셔야 합니다.구충제는 공복에 복용하게 된다면 흡수가 잘되지 않지만 기름진 음식과 같이 먹게 된다면 흡수가 잘됩니다.몸속으로 들어간 약물은 간 대사를 거쳐가기 때문에 간질환 환자에게는 무리가 올 수 있는데요.

그래서 임산부와 수유 부는 복용을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혹시 복용을 했다면 그 즉시 수유를 중단하고 아이에게 그 성분이 전달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그럼 공복이 먹는 것이 좋다는 걸까요?그렇습니다. 식사와 함께 복용하게 된다면 지방에 의해 체내 받아들이는 양이 가급적으로 늘기 때문에 공복에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약국에서도 구충제를 구매할 때 취침 전의 드시는 것이 좋아요라고 많이들 말씀해 주시는데 그 이유 역시도 자기 전에는 속이 비어있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하지만 예외가 한 가지 있습니다.그 예외는 기생충을 죽이는 목적이 아닌 전신감염이 우려되는 상황에서는 부작용을 감수하고 식사 후에 드시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예전에는 많이 복용했지만 지금은 굳이 꼭 먹어야 할까요?예전에는 꼭 먹는 것이 좋았지만 지금은 위생관리 수준이 매우 높아져서 굳이 복용할 필요는 없습니다.하지만 자연식과 유기농만 고집하는 분들이 계신다면 구충제를 복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또 기생충 감염이 높은 나라에 여행을 다녀온 분들이거나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도 구충제를 복용하시는 것을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구충제 자체가 가격이 부담되지 않고 어디서나 구매하실 수 있겠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오늘 구충제 복용법과 주의사항들을 알려드렸는데요.필수가 아닌 만큼 자신이 처한 환경에 따라 복용하시는 것이 가장 베스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 하시고 좋은 날만 가득하길 바라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