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네트워크관리사 2급 취득하기 쉬울까요?

네트워크관리사 2급 취득하기 쉬울까요?





안녕하세요~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네트워크관리사 입니다.네트워크관리사 2급은 국가공인자격증인 만큼 아주 인기가 많고 다들 취득하려고 노력을 많이 하고계십니다.

그렇다면 네트워크관리사는 어떤 자격증일까요?서버를 구축하고 보안설정,시스템 최적화 등 관리하는 자격증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여기서 자격증의 경우 리눅스 마스터 자격증과 1급,2급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취득한다면 회사에서 우대조건같은것이 있을지 알아보도록해요.



취업 우대?

네트워크관리사 2급 독학

엄청 우대해주지는 않지만 물론 가지고 있다면 아주 좋은 자격증 입니다.특히 관련 능력에 대한 전문적인 검증이 가능하고 전공과 연계되는 학점은행제를 이용하게 된다면 14학점이나 인정이 되기 때문에 엄청 좋습니다.그리고 나이와 상관없이 중학생 고등학생 분들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응시가격은 얼마일까요? 필기는 43,000원 실기는 78,000원 입니다. 저도 저 가격에 응시를 했지만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서 놀랬습니다..이렇게 응시하는데에 가격이 비싼만큼 한번에 취득을 해야겠지요?!



네트워크관리사 2급 난이도 공부법

난이도

그렇다면 네트워크관리사 2급 어떻게 준비하면 될까요?솔직히 저는 일주일 공부하고 취득한 만큼 엄청 쉬웠다고 생각합니다.기초적인 이산수학 이진수 십진수 16진수 8bit 16bit 등을 정의와 계산을 공부하면 되고 랜선을 찝는 실습이 필요합니다.색깔별로 외우시고 툴기로 랜선을 찝으면 되는데 5번정도만 하게 된다면 무난하게 통과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취업

네트워크관리사 공부법

마지막으로 네트워크관리사 2급 자격증만 있다면 취업이 원할할까요?라는 질문이 정말 많습니다.그건 회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제가 맞다 아니다라고 확실하게 말씀드릴수는 없지만 여러분들이 가고싶어하는 회사에 맞게 준비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내가 이 회사를 들어가기 위해서는 어떤 실무 능력을 향상시켜야하는지 회사가 추구하고있는 조건이 무엇인지 파악하는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네트워크관리사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난이도가 그렇게 어렵지 않고 국가인증 자격증인만큼 꼭 취득하는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