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래끼 전염 진실은?

다래끼 전염 진실은?





다래끼의 경우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여러 번 지속적으로 반복하여 발생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ㅠㅠ..특히나 이러한 다래끼라는 질병은 여름에 발생되면 더욱더 불편함을 호소할 수밖에 없는데요!

갑작스럽게 눈이 간지럽고 이물감이 느껴지고 건조해지게 되어 마구잡이로 비비게 되는데요.이럴 때에 보통 다음날에 일어나게 되면 눈에 다래끼가 생겨있더라고요ᅲᅲ..

다래끼가 생겨나면 일상생활에서 정말 불편함을 느끼고 혹시나 주변에 다래끼 전염이 되는 건 아닌지 걱정 또한 생겨나는데요!다래끼 전염되는지 안되는지 정확하게 알아보고 원인과 증상을 알아보아요~



다래끼 원인 및 종류 알아보자!

다래끼 원인

다래끼는 세균성 염증 질환으로 세균이 감염되었을 때 발생하게 됩니다.(세균의 종류는 포도상 구균입니다)눈을 많이 비비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경우, 면역력이 떨어진 경우,위생문제, 수면 부족, 렌즈를 장시간 착용 등 여러 요인들이 있습니다.

먼저 겉다래끼로 눈꺼풀 표면에 발생하는 다래끼 종류로 빨갛게 부어오르며 눈을 움직일 때마다 이물감이 느껴지게 됩니다.심한 경우에는 고름이 생기며 피부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속다래끼는 눈꺼풀 안쪽에서 발생하며 노란색 농양이 생겨나게 됩니다.마지막 코어 다래끼는 보통 급성적으로 발생하기보다 만성일 확률이 매우 높은데요!증상으로는 눈꺼풀 아래에 단단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다래끼 전염 진실은?

다래끼의 경우에는 전염성이 없습니다.! 두둥 대부분 눈병의 경우 전염성이 높다고 많이들 알고 계시는데요.전염성이 있는 눈병의 경우 결막염으로 눈이 부어 빨갛게 충혈되어 눈곱이 심하게 발생되게 됩니다.증상 부분에서 차이점이 크게 있기에 증상 부분에서 구별이 가능합니다~

황색 포도상 구균의 경우 인간의 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황색 포도상 구균은 다래끼의 원인입니다)체력이 약해지게 되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균이 침투되어 다래끼가 발생됩니다.(기본적인 몸의 체력 및 컨디션만 좋아도 쉽게 걸리지 않습니다)

통계적인 자료를 보게 되면 남성보다 여성에게 발생될 확률이 높으며 지성피부일수록 발생될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여성분들은 화장품 사용 때문에 더 높게 발생되기도 합니다)

다래끼 치료 및 예방법!

다래끼 전염

먼저 여성분들의 경우 다래끼가 발생되었을 때에는 메이크업을 최대한 삼가는 것이 좋으며 화장 시에는 확실하고 꼼꼼하게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렌즈 착용 또한 삼가주시며 눈 주변을 깔끔하게 씻어주며 손 또한 깨끗하게 씻어주여야 합니다.(요즘에는 아이 클리너 세정제가 있습니다)

다래끼는 보통 휴식만 취해 더 쉽게 사라지게 됩니다.하지만 빠른 시일 내에 회복되지 않을 경우 염증이 주변으로 퍼지게 되어 건강상 좋지 않게 됩니다.오랜 시간 치료가 되지 않는다면 병원을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래끼의 경우 전염이 되지 않으니 격리는 하지 않아도 되며 위생청결만 잘 지켜주고 컨디션 조절만 해주어도 쉽게 걸리지 않으며 빠르게 회복이 가능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