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 횟수 그리고 증상까지!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 횟수 그리고 증상까지!





안녕하세요.요즘 주의에서 대상포진이 발생하는데요.대상포진이 발생되면 엄청난 고통이 따른다고해요.그래서 다들 대상 포진 예방 접종을 맞으시는데 저도 나이가 나이인지라 맞으러 가보니까 정말 사람이 많더라구요.

그 만큼 대상 포진이 무섭고 앓고있다는 분들이 많다는 뜻이겠죠?그래서 오늘은 대상 포진 예방 접종과 대상포진 초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에 대하여 알아보자

대상포진 예방접종

먼저 대상포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대상포진은 피부의 신경대에 따라서 포진과 발진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원인으로는 대부분 면역력이 약화되었을때, 고령자, 임신, 과도한 스트레스, 식습관 불규칙 등으로 인해 신경절에 잠복해 있던 수두 및 바이러스가 침투하기 쉬워져 피부로 가서 염증을 일으키게 도비니다.

특히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50~60세에 많이 발생이 되는데 요즘 인스턴트 및 패스트푸드 섭취가 잦아지는만큼 젊은 층에서도 많이 발생이 되곤 합니다.그럼 대상포진 초기 증상은 어떻게 될까요?처음에는 감기 몸살이 걸린것처럼 발열, 두통, 근육통이 발생됩니다.그리고 나서는 가볍게 자극해도 몸이 무겁고 힘들고 과민반응이 나타나면서 피부에서 신호가 옵니다.

그 신호는 바로 찌르는 듯한 통증과 발진이죠.그렇게 시간이 흐르면 반점과 홍반이 보이기 시작하고 발진 이후에는 물집이 생기고 고름이 나오게 됩니다.그래서 이렇게 되기전에는 꼭 치료를 받아야겠죠?

그럼 대상포진 치료는 어떻게 할까요?대상포진 치료는 초기에 적극적으로 잡아야하는데요.가능하다면 발진 72시간 전에 병원에 방문하여 처방해준 약을 복용해주셔야하고 통증 완화를 위해 진통제도 복용해야합니다.대장포진 걸려본 사람만 안다는 그 끔찍한 고통 정말..또 고령환자나 증상이 심하면 입원치료도 할수있다는점 유의하셔야합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 횟수 가격





마지막으로 대상포진 그렇다면 어떻게 예방하는것이 좋을까요?바로 면역력을 높여주셔야하는데요.면역력을 높이긴 위해서는첫번째로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해주셔야 합니다.두번째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합니다.세번째 술, 담배를 자제해주셔야 합니다.네번째 규칙적인 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마지막 다섯번째 대상 포진 예방 접종을 맞는것을 권장드립니다!대상 포진 예방 접종 2가지가 있는데 조스타박스와 스카이조즈터주가 있습니다.조스타박스는 약 12~14만원 선이며스카이조스터주는 10~13만원 선으로 가능하겠습니다.

대상 포진 예방 접종 유의사항으로는 임산부는 접종하는것을 권장드리지 않고 접종 후에는 4주간 임신계획이 없는것이 좋습니다.또 대상포진 발병 후에 대상 포진 예방 접종시에는 6~12개월 이후에 권장드립니다.

이렇게 오늘 대상 포진 예방 접종 및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정말 고통스러운 병이기 때문에 미리 예방해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도 마무리 잘하시길 바랄게요!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