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대한민국 여자 평균키 궁금증 해결해보자!

대한민국 여자 평균키 궁금증 해결해보자!





안녕하세요.오늘은 바로 대부분 사람들이 궁금해할 만한 대한민국 여자 평균 키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요즘 대한민국이 가면 갈수록 평균 키가 올라가는데 과연 나의 키가 평균 이상인지 되게 궁금하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대한민국 여자 평균키 궁금증 해결해보자!

대한민국 여자 평균키

대한민국 여자 평균키 20대에서 30대 성인 기준으로는 대략 162에서 164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여자 평균키 40대에서는 159cm에서 160cm이며 50대에서는 156cm입니다.60대에서는 153cm에서 154cm입니다.70대에서는 150cm에서 151cm입니다.마지막으로 80대에서는 146cm에서 148cm입니다.

이렇게 대한민국 여자 평균 키를 알아보았는데 실망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키 크는 방법을 하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내가 왜 키가 안 크지? 란 이유는 되게 다양합니다.아토피, 비염, 소화기 문제, 과도한 스트레스 및 성호르몬 때문에 키 성장이 안되실 수 있습니다.때문에 자녀의 상태를 잘 아시는 게 좋으며 키 성장과 관련된 운동 및 영양을 골고루 섭취와 올바른 생활습관을 점검하시는 게 좋습니다.

키를 키우는 영양소라면 단백질, 탄수화물, 무기질, 비타민이며 충분히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특히 주의할 점이라면 많은 양을 먹는 것보다는 골고루 먹는 것이 좋다는 점! 꼭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또 운동도 당연히 해주시는 게 성장판 자극이 좋으시겠죠?성장판 자극이 좋은 운동은 주로 줄넘기와 농구 수영이 있습니다.만약 운동이 귀찮으시다면 줄넘기라도 꾸준히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다음 바른 자세입니다.척추측만증 등 허리 디스크가 생기게 되면 키가 더 줄어드는 것처럼 보이게 되고 내장과 하체에 부담이 되어 제대로 성장할 수 없기 때문에 바른 자세로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그다음 비타민D 섭취입니다.비타민D는 햇볕을 쬐는 것만으로 충분하지만 겨울 같은 계절은 비타민D가 많이 발생됩니다.

비타민D는 성장 비타민으로도 불리는 만큼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키 성장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마지막으로 성장호르몬은 잠든 후 1시간에서 2시간 후에 가장 많이 분비가 되는데 연령에 따라 다릅니다.4살부터 6살까지는 매일 11시간에서 12시간 자는 것이 좋고 7살 이후는 매일 9시간에서 10시간 자는 것이 좋습니다.이렇게 연령에 맞게 수면 권장시간을 지키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마무리

만약 일일이 확인하기가 귀찮으시다면 12시 전에 만 꼭 수면을 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렇게 오늘 대한민국 여자 평균 키와 키 크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키가 어느 정도는 커야지 성인이 돼서 웨딩을 입을 때도 이쁘고 옷을 입어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점검을 잘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도 제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