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데이터 사이언스 모든것을 알아보아요

데이터 사이언스 모든것을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요즘 우리가 4차 산업속에서 엄청난 광대한 빅데이터의 환경으로 살아가고 있다보니 빅데이터에 관심이 많을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인지 너도나도 빅데이터 쪽으로 취업을 원하시고 있습니다.

또 이렇게 빅데이터를 공부하다보면 데이터사이언스를 되실수 있는데요. 하지만 아직까지 데이터사이언스가 무엇인지 생소한 분들을 위해 과연 데이터사이언스가 무엇인지 데이터사이언스가 될려면 어떤 준비를 해야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사이언스란?

데이터 사이언스란

그럼 데이터사이언스가 무엇인가요? 데이터사이언스는 예를 들어서 우리가 데이터를 남기는 교통카드, 인터넷 쇼핑 판매량, 음식료, 서류 등등을 남기게 됩니다. 이러한 데이터들로 분석을 하고 기획하며 해결방안까지 제시를 하는것이 데이터사이언스의 역할이자 정의 이겠습니다.

이렇게 계속되는 데이터 환경을 유연하게 대처를 해야하고 미래예측 뿐만 아니라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데요. 정말 멋있는 직업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직업을 가지기 위한 준비방법

직업 전망

그럼 데이터사이언스가 될려면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요. 먼저 데이터사이언스가 되실려면 R 프로그래밍과 머신러닝 및 딥러닝에 대한 공부가 필요합니다. 또 언어는 필수로 Python을 배우셔야겠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공부를 하셔도 부족하다고 생각들때는 데이터사이언스 관련된 분야 자격증을 취득하면 좋은데요. 자격증으로는 빅데이터분석기사, ADSP, ASP 등이 있겠습니다. 이렇게 오늘 데이터사이언스 정의부터 준비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요즘 인기가 있는 직업인 만큼 미리 준비를해서 꼭 원하는곳에 취업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