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말린대추 효능 알고 건강 챙겨요

말린대추 효능 알고 건강 챙겨요





말린대추 효능은 동의보감에도 기록되어 있어서 나올 정도로 효능이 검증되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인데요!크기는 작지만 엄청난 효능들을 가지고 있는 대추는 생대추로 섭취보다는 말린 대추로 섭취를 많이 하십니다.

그 이유로는 말린 대추가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성분이 더욱더 증가하기 때문인데요!대추는 나무 열매의 형태로 나오며 옛날부터 우리의 전통요리에 빠지지 않는 식재료로 달달한 맛이 일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고 몸이 찬 사람들에게 엄청난 효과가 있습니다.!오늘은 말린대추 효능에 대하여 하나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말린대추 효능

항암 효과 (암 예방)

말린대추 효능

요즘 현대사회에서 암은 정말 유험한 병 중에 하나입니다.나이가 들면서 발생하여지기도 하며 발병하게 되면 정말 몸과 정신적으로 많이 힘이 들게 되는데요.

대추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그리고 비타민C에는 황산화 성분이 악성 종양의 성장을 억제하여 예방해 줄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플라보노이드 성분 또한 암을 효과적으로 막아준다고 합니다!

불면증 및 피로회복

갈락토오스, 맥아당, 자당 등 여러 가지의 당류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말린 대추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심신을 회복하며 피로회복 그리고 불면증까지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소소한 일에 긴장하거나 예민하여 숙면이 어렵다면 말린 대추차 한잔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기 예방

대추씨 효능

감기기 걸리기 전에 섭취하는 것 또한 좋지만 감기가 걸린 이후에 섭취 또한 좋은 효과를 가져옵니다!천연 감기약이라고 불릴 만큼 효과가 좋으며 기관지 및 폐 건강 호흡기 질환 치료에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 푸하여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움

우리 몸에 피를 구성해 주는 성분에는 여러 가지의 다양한 성분들이 들어있는데요!말린 대추의 경우 적혈구 생성과 혈액순환에 도움 되는 영양소가 많이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주변에서 손, 발이 유독 차가운 분들이 많이들 계신데요. 그런 분들이 보이신다면 따뜻한 대추차 한 잔 드시라고 말씀해 주세요^^

말린대추 섭취 시 주의사항

대추 효능과 부작용

말린 대추의 경우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를 하시고 계시거나 고혈당이신 분들은 조금만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추차를 섭취하실 때에는 생대추로 끓이시는 것이 아니라 말린 대추를 활용하여 끓이셔야 더욱더 좋습니다.저의 경우 편리하게 먹기 위하여 대추차를 구매하여 먹고 있는데요.일일이 그때마다 끓여서 섭취하기에는 정말 어렵더라고요ᅲᅲ!

여러분들도 선조들도 많이 섭취한 말린대추 섭취하셔서 저와 함께 건강 챙겨 나가도록 해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