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무릎 구부릴때 통증 초기에 해결하자!

무릎 구부릴때 통증 초기에 해결하자!





안녕하세요.점점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이 오기 시작하네요.이렇게 시원하다 보니 과격한 사이클 운동이나 축구를 즐겨 하게 되는데요.하지만 너무 무리하게 해서 그런지 무릎이 쑤시네요.

그래서 오늘 저처럼 무릎 구부릴때 통증이 생기는 분들을 위해 무릎 구부릴때 왜 통증이 나는지 원인부터 해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함께 가보실까요?



무릎 구부릴때 통증 초기에 해결하자!

무릎 구부릴때 통증

대부분 무릎 통증이라고 하면 퇴행성 관절염이라고 하는 흔히 중년 및 노년층이 나타난다고 생각하시지만 요즘은 구분 없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이렇게 무릎 관리를 잘못해 주실 경우 금방 무릎의 건강이 나빠지며 보행까지 문제가 되실 수 있습니다.특히 계단도 오르락내리락하지 못하실 수 있는 상황이 되실 수 있으니 방치하기보단 꼭 빠른 시일 내 병원을 방문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으시겠죠?

그럼 무릎 구부릴때 통증 해결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무릎 구부릴때 통증이 만약 초기라면 약물치료나 물리치료를 통해 치료를 하실 수 있습니다.수술을 안 하니 초기에 발견하시는 게 좋겠죠?하지만 중기에서 말기는 대부분 꼭 수술을 하셔야 합니다.수술을 하게 된다면 당연히 마취와 다리 쪽을 절개를 하고 입원까지 하셔야 하기 때문에 굉장히 번거롭습니다.

그러면 수술은 어떻게 진행되나요?첫 번째는 무릎에 있는 연골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연골의 손상이 빠르게 진행되지 않게 내시경을 삽입해 절개가 시작됩니다.마치는 부분적으로 하고 최소한으로 절개하기 때문에 흉터나 출혈 걱정은 덜하셔도 좋습니다.




두 번째로 인공관절을 통해 환자의 문제 있는 무릎에 균형을 맞춰지며 관절의 기능을 원활하게 할 수 있게 해줍니다.이러한 장점은 역시나 맞춤형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불편함 점은 없고 대부분 반영구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재수술 확률이 매우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릎 구부릴때 통증을 해결하는 방법은 따로 없을까요?일단 가장 기초적이며 기본적으로 스트레칭을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대부분 사람들이 착각하시는 점이 있다면 마사지해주면 좋겠지라고 생각하시지만 보통 무릎이 통증이 생겨 마사지를 한다고 해도 아무 효과가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무릎 보호대를 착용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찜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여기서 찜질은 냉찜질이 아닌 온찜질로 따뜻하게 혈관을 팽창시켜주어 혈액이 잘 흐르게끔 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입니다.

마무리

이렇게 오늘 무릎 구부릴때 통증이 왜 일어나는지 원인부터 해결 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우리 일상생활 속에 가장 고생을 많이 하고 중요한 부위인 만큼 꾸준한 스트레칭을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