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가락 저림 이렇게 하세요!

발가락 저림 이렇게 하세요!





안녕하세요!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발가락 저림 입니다.이런 발가락 저림은 발바닥에서 흔히 통증이 일어나는 족저 근막염이라고 불리며 많이 발생이 됩니다.여러분들 발가락이 점점 저려오고 앞 발바닥 쪽이 터지는 듯한 통증이 발생하고 있지 않나요?

또 발가락 사이마다 신경이 부어오르고 종양 형태로 이루어지지 않나요?이런 증상들이 보인다면 절대로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이러한 증상들을 지간신경종이라고 불리며 신경종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크기가 점점 커져서 발에 신경장애를 유발합니다.



발가락 저림 이렇게 하세요!

발가락 저림

특히 신경은 한번 손상되면 복구하기가 정말 힘들기 때문에 초기에 빠른 진단과 발가락 저림치료가 필요하겠습니다.특히 이러한 질환은 여성분들이 많이 발생이 됩니다.그 이유는 볼이 좁은 구두 및 신발을 자주 신기 때문에 발생이 많이 되고 잘못된 보행습관으로 인해 발생이 됩니다.

그래서 최대한 이러한 증상 및 예방을 하고 싶다면 볼이 좁은 신발을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그렇지만 만약 부득이하게 신어야 한다면 잠시 쉴 때만이라도 볼이 넓은 신발이나 또는 운동화를 갈아 신는 것을 권장 드리겠습니다.

두 번째는 밑창이 얇고 단단한 신발을 신었는데 장시간 걸었을 때 많이 발생이 됩니다.그렇다면 여기서 잘못된 보행습관이 어떤 걸 말하는 걸까요?잘못된 보행습관은 엄지발가락 쪽에만 체중을 싣기 어려워 보행이 정상적이지 않는 것을 잘못된 보행습관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러한 잘못된 보행습관은 점차 발가락 사이의 신경이 자꾸만 압박이 되어 발가락 저림 현상까지 오게 되겠습니다.그러면 치료는 어떻게 되나요?치료는 크기와 통증이 얼마나 자주 일어나 느지에 따라 수술을 할지 수술을 하지 않을지 결정하게 되는데요.

만약 통증이 있다고 할지라도 염증이 1cm 미만이라면 수술을 하지 않고 충격파 및 주변조직 재생을 위한 레이저 시술을 하고 재활까지 하게 되시겠습니다.하지만 통증도 심하고 염증이 1cm 이상이라면 수술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러한 1cm 이상이면 레이저 시술 및 충격파로도 치료가 힘들어 수술을 통하여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하지만 수술을 워낙 무서워하시고 꺼려 하는 분들이 많겠지만 피부를 절개방식이 최소화로 하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가 없으십니다.

마무리

발가락 끝 무감각

그리고 최소화로 절개를 하는 만큼 회복력도 빠르기 때문에 당일 치료와 당일 퇴원까지 가능해서 불편해하실 필요가 없습니다.이렇게 오늘 발가락 저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이러한 발가락 저림이 큰 병으로도 바뀔 수 있는 만큼 증상이 보인다면 꼭 병원에 방문을 하셔서 초기에 치료를 받는 것을 적극적으로 권장 드리겠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도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