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 두꺼워짐 왜 그런 걸까?

발톱 두꺼워짐 왜 그런 걸까?





여름이 되면서 슬리퍼,조리 등 발톱이 보여지는 신발을 신게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발톱관리를 크게신경 쓰지않았지만 이럴때마다 발톱 두꺼워짐을 보게되면 눈물이 앞을가리게되네요ㅠㅠ!

나이가 있으신분들에게 많이 생겨난다고 알고계시는 분들도 계실꺼라 생각하는데요!요즘에는 젊은사람들에게 많이 생겨나고 있다고합니다.

이쁘지 않은 발톱의경우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지만 건강의 이상신호를 보내는 경우 또한 있다고합니다.발톱 두꺼워짐 왜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지!어떻게해야 하는지? 하나하나 알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발톱 두꺼워짐

신발 사이즈가 작은 경우

발톱 두꺼워짐

자기자신의 발 사이즈보다 작은 사이즈의 신발은 신게되면 발톱이 신발이 눌려지게 되면서 발톱이 두꺼워 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우리가 생각지도 못하지만 소중한 발은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특히 새롭게 구매한 신발을 착용할때 그리고 여성분들의 경우 높은 하이힐을 신을때에 더욱 큰 압박을 느끼게 된다고합니다.

무좀

발톱무좀

무더운 여름에 유난히 많이발생되어지는 무좀이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특히 여름에는 땀을 흘리고난 후 확실하고 깨끗하게 씻어주어야하합니다!깨끗하게 씻어주더라도 장시간 동안 신발을 착용하고 있는경우 무좀에 걸릴확률이 높습니다.

무좀의 경우 전염성 또한 있기때문에 공공장소,수영장,목욕탕 등 무좀이 전염되지 않도록 주의가 매우 필요합니다.무좀의은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하며 쉽게 낫지 않는다고 해요~대략적으로 6개월 정도의 치료 시간이 걸린다고하는데 치료를 확실히 하는것이 좋습니다.(발가락양말의 경우 무좀 치료에 큰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무좀 예방법으로 발이 습해지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좋으며 땀이 흘린뒤에 깨끗이 씻고 물기를 확실히 제거해 줘야합니다.양말 및 신발은 곰팡이가 증식할 수 있기에 주기적으로 세척이 필수 입니다.(심할 경우에는 빠르게 병원을 내원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톱을 바짝 자를 경우

발톱을 바짝 짜르게 되면 발톱의 살부분이 밖으로 들어나게 되어 그부분이 압력을 받게됩니다.

그렇게 되면 발톱이 성장하는 것을 방해하고 발톱아래 층에 새로운 계층이 생겨나 발톱이 두꺼워지는 현상이 나오게 됩니다.이러한 습관이 있다면 발톱을 바짝 자르지 말고 조금 여유롭게 잘라주시면 좋습니다.

노화

나이를 먹으면서 발톱에 건조함 그리고 발뒤꿈치에 각질층 또한 두꺼워집니다.수분이 점점 줄어들어 발톱이 건조해지면서 발톱이 두꺼워지게됩니다.보통 발톱이 두꺼워지면서 건조함으로 발뒤꿈치에 하얀 각질층 까지 같이 따라올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러한경우에는 비타민 및 발톱영양제를 챙겨드시거나 발라주시면 좋습니다!예전에는 노인분들에게 많이 생겨나는 현상이라 알려졌지만 요즘 40~50대 분들에게도 많은 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미리미리 발톱이 두꺼워지기전에 영양제를 챙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