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먹고 바로 자면 어떻게 될까?

밥먹고 바로 자면 어떻게 될까?





요즘의 현대인들은 스트레스를 폭식으로 해결하는 분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그리고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저녁 늦게 야식을 챙겨 먹는 것 또한 빈번한데요!최대한 소화를 시켜주고 잠에 들면 좋겠지만 피로감으로 인하여 밥먹고 바로 자면 좋지 않은 습관으로 우리의 건강의 적신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밥을 먹고나면 잠이 솔솔 몰려오면서 우리를 잠들게 하는데요~하지만 이렇게 잠들고 나면 속이 더부룩하고 좋지 않은 느낌이 발생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ㅠㅠ..(하지만 밥을 먹고 난 후 잠이 몰려오는 걸 참지 못하고 자게 되죠)

밥먹고 바로 자면 왜? 안되는지 원인이 무엇인지 하나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밥먹고 바로 자면 어떻게 될까?

밥먹고 바로 자면

밥먹고 바로 자면 소화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게 되는데요.소화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게 되면 소화불량이 발생하게 되는데 우리가 자는 동안 우리가 잠에 들어 있는 동안 소화를 시키기 위하여 쉬지 않고 일을 하게 되어 피로감도 많이 느끼고 소화도 잘 안되게 됩니다.(평균적으로 잠에 들지 않고 소화가 완료되는 시간은 3시간 정도입니다)

이렇게 소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것은 대부분 포도당으로 전환되어 우리가 제일 싫어하는 적군… 지방으로 변환되어 우리 몸에 생성되게 됩니다..(다이어트 중 유혹을 참지 못하고 야식을 먹게 되신다면 최소한 소화는 시켜주시고 잠에 들어주세요^^)

밥을 먹고 난 후 졸음이 쏟아지는 경우에는 위 그리고 장이 엄청난 활동을 시작하면서 에너지를 소비하게 되는데 이렇게 소비한 에너지를 복구하기 위하여 잠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걸 참지 않고 잠에 들게 되면 혈류량이 줄어들어 뇌의 활동이 저하되며 뇌졸중의 위험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어느 연구결과에 따르면 식사 후 1시간 이상 소화를 시켜준 후 잠에 들 경우와 1시간 이내에 식사 후 잠에 드는 경우를 비교해 볼 때 1시간 이상 소화를 시켜준 다음 수면에 취한 사람보다 식사 후 1시간 이내에 수면한 사람의 경우 뇌졸중의 위험도가 약 60% 이상 높은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의 최고 의적 군 비만을 크게 유발하게 됩니다.제일 흔히들 알고 있는 말 중에서 먹고 자면 뚱뚱해진다는 말 한 번쯤은 모두 들어보셨을 거예요!그 말이 실제 팩트이며 밥을 먹고 즉시 자게 될 경우 점점 우리의 몸이 뚱뚱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밥먹고 난 후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밥 먹고 몇 시간 후

최대한 잠잘 시간이 되었을 때에는 음식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건강 그리고 우리의 몸매를 지키는 최고의 방법입니다.하지만 야식의 유혹을 이기기 어렵고 폭식을 통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하시는 분들 또한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최소한 1시간 이상의 소화를 시켜주신 후 주무신다면 그나마 우리의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