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꼽 때 제거 정확하고 손쉬운 방법

배꼽 때 제거 정확하고 손쉬운 방법





여러분들 모두 배꼽 때를 어떻게 해야 하나?!고민을 한 번쯤 해보신 경험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어렸을 때 배꼽을 만지지 말고 함부로 파지 말라는 말들을 많이 들어 보셨을 거라 생각해요!

매일매일 샤워를 해도 배꼽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죠 왜? 배꼽 때가 생겨나는 것인지..이 배꼽에서 냄새가 나는데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배꼽 때를 어떻게 간단하고 안전하게 제거하는지

하나하나 알아가 보려 합니다! 저만 믿고 따라오세요~^^



배꼽 때 생기는 이유

배꼽때 빼는법

배꼽은 태아 때 엄마에게 산소 및 영양분을 공급받았던 탯줄의 자리가 바로 배꼽입니다. 그 자리에 피부 분비물이 죽은 세포와 뭉쳐지면서 생겨나는 것인데요!! 배꼽은 다른 피부보다 주름이 많이 있기 때문에 죽은 세포들이 쉽게 생겨나고 그로 인하여 때가 생겨난다고 보이게 됩니다. 우리 몸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해요~

청결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무리하게 제거하시려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그런 방법들은 세균 및 바이러스에 노출될 위험이 높기 때문에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자연스럽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해요!

배꼽에 생각보다 많은 균들이 서식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땀이니 아 여러 외부 이물질들이 쌓이게 되면서 배꼽을 잘 씻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세균들이 번식하여 악취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임산부도 배꼽 때 제거해도 될까?

배꼽냄새 제거

임산부 여성분들께서는 특히 배꼽 때에 대한 걱정이 많이 있으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배를 많이 보여야 하실 때가 많기 때문이라 생각하는데요.혹시나 배꼽 때를 제거하다가 상처가 나게 된다면 태아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줄까 많은 걱정을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실제로는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배꼽 때를 제거할 때에 절대 상처가 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정말 정말 중요합니다. 혹시나 상처가 나더라도 근막이 복막을 보호하기에 안전하다고는 하지만 조심하는 것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배꼽때 빼는법

배꼽 때 뽑기

절대로 손톱을 사용하여 배꼽 때를 제거하려고 하면 안 됩니다.제일 안 좋은 방법이며 상처가 생겨 염증 유발로 우리의 소중한 몸에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배꼽 때를 제거할 때에는 최대한 자극 없는 방법으로 제거하는 것이 매우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배꼽 때 제거를 할 때에는 샤워나 목욕 후 물기로 배꼽 주변이 촉촉해졌을 때 하는 것이 좋습니다.이때에 보이는 부분만 제거하기보다는 면봉을 활용하여 면봉에 물기를 발라주신 다음 살살 문질러주시면서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봉에 물기보다는 오일을 면봉에 발라주어서 살살 제거해 주시면 조금 더 자극 없고 깔끔하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배꼽 덩어리

배꼽 때 제거 시에 샤워 및 목욕 시에 하셔야 하는 이유는! 배꼽 주변을 촉촉하게 하여 자극 없이 하려는 이유와 청결한 상태에서 제거하려는 것입니다. 세균 감염의 위험이 있기 때문인데요! 그리고 상처가 나지 않도록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면봉을 활용하여 제거해 주세요! 인체해 무해하기 때문에 억지로 제거할 필요는 없지만! 냄새가 난다면 청결을 위하여 일주일에 1~2회 정도만 제거하고 너무 자주 하시면 좋지 않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