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비만세포 그게 무엇일까요?

비만세포 그게 무엇일까요?





사람은 체질에 따라 정말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반면 엄청나게 먹어도 살안 안 찌는 체질이 있다고 합니다.무더운 여름철 다이어트가 유행처럼 늘어나고 있는데요!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어떻게 하냐에 따라 살이 금방 빠질 수 있고 요요현상이 덜 오게 될 수도 있습니다~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 VS 그런 체질은 없다 그냥 운동 및 식단 관리를 안 해서 그렇다!정말 다이어트 관련되어 찬반 논란이 끊임없이 논쟁 중인데요!그 후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하는데요.연구 결과로는 물만 먹어도 쉽게 살이 찌는 체질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실제로 식단 양을 작게 먹어도 쉽게 몸이 붓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그것은 대부분 수분이기 때문에 쉽게 빠져나가지만 물만 마시는데 일시적으로 몸이 붓는 거와는 달리 불어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그런 체질을 가지신 분들은 장속에 바로 비만세포가 많다는 뜻입니다.



비만세포 무엇인가?

비만세포는 기초대사량 조절을 관리하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데요!그렇다면 비만세포가 다른 사람에 비해 많아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면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까요?!비만세포가 많은 사람 대부분은 치킨, 술, 인스턴트, 즉석식품 등을 자주 먹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이렇게 고지방, 고 탄수화물을 지속적으로 섭취를 하다 보면 장속의 비만세포들이 살기 좋은 환경으로 만들어 더욱 기초대사량이 변하고 또 비만세포가 더욱 증가하게 됩니다.더욱 심해지게 된다면 식욕은 점점 증가하게 되고 그 식욕을 감당하지 못해 체중이 높아져 붓기가 심해집니다.

그렇다면 자신이 다른 사람에 비해 비만세포가 많은지 적당한지 알 수 있는 자가 진단법이 있는데요!첫 번째는 음식을 먹지 않아도 속이 안 좋습니다.두 번째는 대변 및 소변을 보아도 전혀 개운하지 않습니다.세 번째는 음주를 즐기지도 않는데 지방간이 의심됩니다.네 번째 몸이 다른 사람에 비해 엄청 잘 붓는 편입니다.다섯 번째 하는 일에 항상 의욕이 없으며 금방 지칩니다.만약 위에 항목 중에 3개 이상이면 비만세포가 많다는 걸 인지하셔야 합니다.

대처방법 및 자가진단





그럼 비만세포가 다른 사람들에 비해 많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비만세포를 억제하면서 비만세포 유발을 방지하는 식품이 있는데요!그 식품은 바로 발효식품입니다.특히 미네랄이 풍부한 사과 식초가 가장 좋고 비만세포를 억제시키는데 아주 탁월하여 추천드립니다.

특히 사과식초는 변비와 소화불량에도 좋고 포만감이 쉽게 들어 식사 먹는 양이 줄어들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이렇게 충분히 비만세포를 억제시키며 올바른 식사습관을 길러주신다면 여러분들도 충분히 이쁜 몸을 가질 수 있다고 보장합니다!인스턴트, 치킨, 주류를 조금만 줄여보면서 이번 여름 알차게 보내는 것이 어떨까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