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비염에 좋은 차 여러 가지 알아보아요!

비염에 좋은 차 여러 가지 알아보아요!





비염의 경우 날씨가 춥거나 건조한 날 특히나 많이 발생하여 콧물과 재채기가 점점 심해지면서 일상생활에 매우 불편함을 많이들 느끼시게 되는데요ㅠㅠ!저 또한 비염을 앎이고 있어서 코가 막히고 콧물이 엄청나게 나오는 경우가 생각보다 자주 있습니다.

이렇게 심해질 때마다 정말 스트레스를 받는데요..여러분들의 비염을 조금이나마 개선하기 위하여 비염에 좋은 차를 여러 종류 알려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함께 정확하게 알아보아요!^^



비염에 좋은 차 여러 가지 알아보아요!

비염에 좋은 차

첫 번째로 비염에 좋은 차로 설명드릴 것은 녹차입니다.녹차는 우리 주변에서 정말 손쉽게 보실 수 있으며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러한 성분이 비염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그리고 체내에 있는 중금속 또한 몸밖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항산화 효과까지 있습니다.

녹차는 식후에 마셔주는 것이 좋으며 너무 많이 섭취 시에는 설사가 발생할 수 있으니 하루에 1~2잔 정도만 섭취해 주시면 좋습니다!두 번째로는 생강입니다.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혈액 순환을 촉진해 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면역력을 강화하고 감기나 비염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강력한 살균 효과로 비염, 기관지염 및 부비동염 등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감기를 예방하고 치료하며 비염에도 큰 도움이 되는 우리 몸에 정말 도움이 큰 생강차는 단점이 있는데요.너무 매워서 섭취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섭취 시에 물로 농도를 조절하여 드셔주세요^^)

세 번째로는 대추차입니다.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혈액순환에 큰 도움을 주며 옛날부터 감기에 걸릴 때에 대추를 섭취하기도 하였는데요!대추차에는 비타민, 칼슘, 마그네슘 등 여러 가지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비염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무리

비염의 경우 상황에 따라 상태를 호전시킬 수 있으며 비염의 원인이 되는 물질들을 멀리하며 건강한 생활 및 식습관을 가지게 되면 체내의 면역력을 높여 만성이 되는 것을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오늘은 비염에 좋은 차에 대하여 몇 가지 알아보았는데요!

오늘도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셨을까요?비염은 최대한 발병하지 않도록 미리 예방해 주는 것이 좋으며 발생하였을 경우 알려드린 차를 섭취해 주시면서 빠르게 털어버리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