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과다복용 알아보자

비타민D 과다복용 알아보자





안녕하세요.벌써 12월이 되었네요.12월에는 아무래도 연말이다 보니 한 해를 마무리하자고 조금 더 들떠 있을 수밖에 없는데 코로나19때문에 걱정스럽네요!여러분들도 기초안전 수칙들을 지키면서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비타민D 과다복용 입니다.요즘 TV에도 나올 정도로 꼭 먹아야 할 비타민D!!비타민D는 점점 나이가 먹으면서 기억력이 감퇴하게 되는데 섭취한다면 기억력 감퇴가 된다는 사실!이뿐만이 아닙니다.

여성에게 많이 일어나는 골다공증에도 예방이 되고 아이들 성장에 더 효능을 뛰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이렇게 좋은 비타민D 그런데 좋은 영양제라도 많이 먹으면 안 좋은 거 아시죠??과도하게 적정량을 지키지 않고 먹게 된다면 부작용이 일어나는데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D 과다복용 알아보자

비타민D 과다복용

이제는 우리 몸 필수 비타민이 된 비타민D 부작용은 어떤 게 있을까??첫 번째로 칼슘의 흡수를 과도하게 촉진시킵니다.칼슘 흡수를 과도하게 촉진시키면 어떻게 되냐면 점점 신장 및 신장에 침착이 되며 물에 녹지 않는 성질로 변해 체내 칼슘 과다로 이어집니다.두 번째 반응속도가 느려집니다.비타민D를 섭취해 준다면 기억력 감퇴가 된다 했는데 과도하게 섭취 시 반응속도가 느려진다?

반응속도가 느려도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지 않나?이런 생각을 많이 하시게 되지만 반응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낙상 및 골절 위험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좋지 못합니다.그럼 반대로 비타민D가 부족하다면 어떠한 증상들이 나타날까요?




첫 번째로 우울증입니다.연구결과에는 비타민D가 결핍되면 우울증이 나타나는 확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두 번째는 만성피로입니다.비타민D가 결핍하게 된다면 뼈와 근육들이 약해지기 때문에 많은 활동량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피로감을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그래서 비타민D를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세 번째 상부 호흡기 감염입니다.비타민D는 면역 기능을 조절하고 염증 반응을 억제하기 때문에 부족하게 된다면 지금 핫한 코로나19처럼 호흡기 감염이 더 노출이 되기 때문에 꼭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겠죠?네 번째 상처치유가 늦다.비타민D는 피부조직 성장인자와 화합물을 조절해 주기 때문에 결핍된다면 상처 치유도 다른 사람에 늦게 됩니다!

마무리

비타민D 비교

이렇게 오늘 비타민D 과다 복용을 하게 되면 어떠한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았는데요.비타민D가 효능도 좋지만 뭐든지 많이 먹는다 해서 좋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충분한 적정량을 인지 후 섭취하시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 하시고 몸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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