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주기 빨라짐 걱정되시나요?

생리주기 빨라짐 걱정되시나요?





안녕하세요!결국 코로나가 수도권지역에는 2단계로 격상이 되었네요.정말 큰일입니다.날씨도 추운데다가 연말이라 회식도 많아지고 국가고시부터 수능 등 각종 시험도 있는데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12월에는 하루 평균 600명 이상 확진자가 나타날거라는 데이터수치가 있는데요.그거보고 깜짝놀랐습니다.여러분들도 이러한 사태를 막기위해 다같이 안전수칙과 외출후 손씻기 및 마스크를 꼭 쓰고 다닙시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오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생리주기 빨라짐 입니다.



생리주기 빨라짐 걱정되시나요?

생리주기 빨라짐

생리주기가 빠르면 내몸에 문제가 있는걸까?의심하게 됩니다.여기서 정상 월경주기는 대부분 25일에서 34일 사이입니다.월경주기는 대부분 몸의 컨디션과 환경의 변화 또는 스트레스에 따라 다르고 특히 갑작스러운 체중이 쪘다거나 빠졌다면 자궁 및 난소의 질환으로 생리가 불규칙 해질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불규칙한 생리때문에 배란이 안될수도 있으며 이런 경우에는 난임까지 이어지게 되는데요.이럴때는 병원을 방문해주셔서 상담과 검진을 받고 질환이 있는지없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질환이 있다면 신속한 치료를 해주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생리주기 변화





그럼 구체적으로 생리불규칙의 원인은 무엇이 있을까요?첫번째는 자궁근종 때문입니다.여기서 자궁근종은 자궁에 발생되는 양성 종양인데요.3명중 1명에게는 꼭 발생되는 질환중 하나입니다.

두번째는 자궁선근증 입니다.여기서 자궁선근증은 자궁벽이 두꺼워져 그에 맞게 자궁의 크키가 커지는 질환입니다.

세번째는 자궁내막용종 입니다.여기서 자궁내막용종은 돌기모양으로 보이는 혹인데요.아주 치명적일수도 있는점이 임신가능성을 저하시킵니다.네번째는 난소낭종입니다.여기서 난소낭종은 난소내부에 물혹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생리주기 변화

그럼 치료방법은 무엇이 있나요?치료방법 첫번째는 약물치료가 있습니다.그런데 약물치료의 단점은 약을 갑작스럽게 중단하게 된다면 재발하기때문에 치료의 의미보다는 일시적인 방어라고 생각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두번째는 수술입니다.수술은 이제 절개를 해서 난소를 적출해내겠습니다.여기서 수술의 단점은 합병증 위험이 있겠습니다.마지막 세번째는 보존적 치료가 있습니다.절개하지도 않고 병변만으로 치료하는 방법중 하나입니다.이렇게 오늘 생리주기 빨라짐이 문제가 되는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생리주기가 빠르다고 몸이 이상이 있다고는 단정을 짓기가 힘들지만 이러한 현상이 반복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검진을 받는것이 바람직 하겠습니다.!!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여러분모두 감기와 코로나19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