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권장 칼로리 알아야 다이어트 가능합니다

성인 권장 칼로리 알아야 다이어트 가능합니다





여름이 되면서 더욱더 다이어트 열풍이 일어나고 있는데요!다이어트를 하게 된다면 칼로리! 얼마나 섭취해야 하는지~?정말 정말 중요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해야 지속 가능하며 빠르게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다이어트를 한다면 가장 먼저 체크해 보셔야 하는 것이 성인분들이라면 성인 하루 권장 칼로리라고 생각합니다!

칼로리 섭취를 얼마나 하는지에 따라 다이어트의 성공 or 실패 여부가 판가름 난다고 하여도 전혀 이상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이번 시간을 통하여 성인 하루 권장 칼로리는 얼마인지?자기 자신의 맞게 계산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칼로리(kcal)가 무엇인가?

성인 권장 칼로리

제일 먼저 알고 가야 하는 것은 바로 칼로리입니다.칼로리란 무엇일까요?쉽게 풀어서 이야기를 해본다면 우리가 섭취한 음식으로부터 사람이 얻을 수 있는 에너지의 양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움직이고 생활하는 데에 있어서 힘이 되어주는 것이 칼로리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그렇다고 하여 적정량의 칼로리를 섭취하여야지 너무 많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면 비만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이번 시간을 통하여 성인 하루 권장 칼로리를 확인해보며 우리 몸에 맞게 식습관 개선을 해보도록 해요!



성인 하루 권장 칼로리

성인 하루 권장 칼로리

나이와 키에 그리고 몸무게에 따라서 기초대사량의 개인별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사람마다 권장되는 칼로리는 다른데요! 평균적으로는 남성분의 경우에 2,500kcal 그리고 여성분의 경우에는 2,000kcal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운동량에 따라 조금씩의 차이 또한 있기에 평균적인 부분의 참고사항입니다.



성인 하루 권장 칼로리 계산 방법

칼리로 계산 방법

성인 하루 권장 칼로리 = { ( 자신의 키-100 ) X 0.9 } X 활동 지수

*활동 지수*

육체적 노동 및 활동량이 높은 경우 – 40

규칙적인 생활 패턴 및 보통의 활동량 – 30~35

앉아서 주로 생활 및 활동량이 저조한 경우 – 25

ex) 저의 경우로 예를 들어본다면 { ( 171 – 100 ) X 0.9 } X 40 = 2,556 kcal 이게 저의 성인 하루 권장 칼로리입니다. 이렇게 계산식의 여러분들을 하나하나 넣어서 계산해보시면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이어트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쉽게 하려면 위의 계산 방법으로 계산을 해보신 후 하루 권장 칼로리보다 적게 드시면 다이어트에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하지만! 다이어트를 실행 시에 무조건 낮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칼로리만 낮게 섭취하고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지 않으면 건강에 적신호가 발생하기 때문인데요~낮은 칼로리의 음식들을 섭취하면서 모든 영양소를 확실히 가져가 주신다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칼로리

다이어트 식단의 경우 닭 가슴살, 고구마, 계란 등 정말 좋은 음식들이 많이들 알려져 있습니다.하지만 현대인의 생활에서 이러한 것들을 매일 챙겨서 먹기에는 쉽지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의 경우에는 다이어트 식단에 알맞게 짜인 도시락을 주문하여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데요! 이렇게 되면 건강하게 다이어트가 진행되고 간편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기에 추천드리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모두 권장 칼로리를 확인하시고 올바르고 건강하게 다이어트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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