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열 내리는법 알고 해결하자

성인 열 내리는법 알고 해결하자





갑작스럽게 열이 발생하거나 감기로 인하여 열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요즘에는 코로나 때문에 열이 나면 더욱더 조심해야 하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ㅠㅠ이렇게 열이 나는 현상의 경우 우리 몸에서 여러 문제가 발생했다고 우리에 가 알려주는 신호이기도 하는데요!

우리의 체온이 정상체온보다 올라갈 경우 열이 난다고 말하며 보통 바이러스와 싸움을 하게 되면서 체온이 오르게 됩니다.보통 치료가 필요하기보다는 휴식과 해열제 정도만으로 대부분 체온이 내려가 정상체온으로 유지가 되는데요!

어느 정도 온도가 정상체온인지 열이 날 경우 어떻게 해야 성인 열 내리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려보겠습니다^^



정상체온은 몇도? 열이 있는 온도는 몇 도일까?

성인 열 내리는법

성인 정상체온의 범위는 35.9~37.6도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인체의 장기 및 세포가 가장 활성화되는 온도로는 36.5~36.7도에서 제일 많이 활성화가 되는 온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체온의 경우 1도만 떨어지거나 올라도 면역력, 대사기능이 크게 떨어집니다)

36.8~37.5도 정도의 온도라면 정상 온도라고도 할 수 있을 정도에 아주 조금의 열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37.5 이상의 온도의 경우 해열제를 복용해야 할 정도의 온도이며 여러 방법을 동원하여 열을 빠르게 내려주어야 합니다.

39도 이상의 온도일 경우 매우 고열이기 때문에 생명에 위험이 될 수 있습니다.즉시 병원을 가야 합니다!



성인 열 내리는법

제일 첫 번째 성인 열 내리는법은 물을 제일 많이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열이 발생하게 되면 탈수현상과 갈증이 많이 발생하기에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기 전에 물을 많이 섭취해 주면 좋습니다.(물보다는 보리 차를 섭취해 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이마에 체온이 내려가도록 미온수로 올려두거나 미온수를 수건에 적셔 온몸을 샤워해 주는 듯이 전체적으로 몸을 닦아주시면 좋습니다.그리고 이불을 덮지 말고 조금 시원한 환경을 만들어주세요!(오한이 없는 경우입니다.)만약 오한이 있는 경우라면 이불을 덮고 땀을 조금 내주시는 게 좋습니다~

해열제의 경우 열이 난다고 하여 즉시 섭취하는 것보다 마지막 수단으로 섭취해 주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하지만 38도 이상 정도 혹은 그 이상의 고열 일경은 섭취해야 합니다!(엄청난 고열이 아니라면 먼저 위에 방법으로 체온을 내려주세요)해열제와 진통제를 동시 복용하는 행동은 삼가주세요!

체온

이두가지의 약은 효과가 겹쳐져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해열제 및 진통제를 동시 복용 시 과량 복용으로 몸에 무리가 됩니다.)단, 상태가 심각한 경우에는 예외인데요!이럴 때에는 병원에 진료받아 의사선생님에 처방에 따라주시면 됩니다!

만약 고령이 신분께서 열이 발생하신다면 집에서 해결하기보다는 즉시 병원을 찾아주시는 것이 현명합니다.(다른 병으로 장기간 고생하실 수 있습니다)여러 가지 성인 열 내리는법에 대하여 알려드렸는데요!

여러 가지 방법을 활용해보시고 최대한 열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시는 것이 당연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