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안압 낮추는법 정확하게 알자

안압 낮추는법 정확하게 알자





안녕하세요!요즘 코로나19부터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연속으로 오는 태풍까지!이번 태풍 하유선은 풍속이 엄청 강하다고 하니 여러분 모두 집 밖으로 안 나가고 제 블로그 글 보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요 안압 낮추는 법입니다.대부분 안압을 낮춘다는 것은 녹내장 때문인데요.여기서 녹내장은 무엇인가요?녹내장은 신체에 있는 시신경이 문제가 생겨 눈에 받아들인 빛이 뇌로 전달이 잘되지 않는 질병입니다.그래서 시야결손이 나타나고 일상생활에 엄청 불편합니다.

이런 시신경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꼭 바로 치료를 받으셔야 하는데요.시기를 놓쳐버리게 되면 시야결손이 아닌 실명까지 되기 때문입니다.

안압 증상

안압 증상

그럼 녹내장 안압 낮추는 방법이 왜 중요한가요?녹내장과 안압은 상당히 비슷하며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특히 눈 주변 시신경이 손상이 된다면 다시 회복하기가 불가능 정도로 가깝기 때문에 녹내장 안압 낮추는 방법으로 눈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안압은 안구의 내부 압력을 말하며 평균 12mmHG에서 22mmHG 사이를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평균 수치보다 높은 안구의 내부 압력이라면 녹내장 위험도가 엄청 높습니다.그럼 압력이 높을 때는 어떠한 증상들이 있을까요?




첫 번째는 안구 내부 압력이 높아지게 된다면 눈의 혈관들이 수축하게 되어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습니다.그렇기 되면 눈이 피로가 쌓이며 축척이 됩니다.그런데 말로만 들어서는 위험한지는 잘 모르시겠죠?이러한 증상이 계속된다면 눈의 혈관이 수축이 아닌 아예 막히게 되어혈액을 공급이 안되어 실명까지 됩니다.

두 번째로는 시력이 급격히 떨어집니다.대부분 시력이 떨어져도 일시적인가 하고 그대로 방치하게 됩니다.하지만 합병증까지 오게 되며 관리가 엄청 필요합니다.세 번째 물체들이 흐릿하게 보입니다.이럴 때에는 시세포에 이미 문제가 있다는 증거입니다.그럴 때일수록 빠른 병원 방문을 해주시는 것 좋습니다.빠르게 치료 및 조치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안압 낮추는법 정확하게 알자

안압 낮추는법

그럼 마지막으로 건강하게 유지하고 싶으시죠?녹내장 안압은 어떻게 낮추며 해결 방법은 무엇인가요?

첫 번째 어두운 곳에서 밝은 스마트폰 및 TV 보는 것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눈에 무리가 되기 때문에 안압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두 번째 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자세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또 잠이 안 온다거나 밝은 빛 때문에 안대를 쓰시는 분들이 많은데 절대 안대를 쓰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오늘 안압 낮추는 방법과 증상 및 해결 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자신의 신체 중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눈 조그마한 습관으로 크게 병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여러분들도 조금만 신경 써주시고 관리해 주신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태풍 대비를 잘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여러분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