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앱개발 준비 이렇게 해보세요

앱개발 준비 이렇게 해보세요





안녕하세요.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앱 개발자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요즘엔 애플리케이션 개발 변화 속도가 매우 빠르고 많은 앱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빠르게 변화되어서 그런지 흔히 SNS매체와 유튜브에 검색만 해도 엄청난 강의들이 많이 있을 정도인데요.

런데 강의가 너무많고 어떤 걸 들어야 할지 선택을 쉽사리 하지못하게 됩니다.그런 분들을 위해 설명을 짚고 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과연 앱은 코딩만 잘하면 끝아닌가?라고 많이 생각들 하십니다.하지만 반은 맞고 반은 틀렸습니다.개발을 모르는 사람은 ‘자신이 만든 서비스 하나쯤은 있지 않나’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오히려
자기 서비스를 갖는 것이 로망인 경우가 많습니다.화려하지 않아도 좋으니 내가 사용할만한 서비스를 만드는 것도 방법이기 마련이죠



앱개발 준비 이렇게 해보세요

앱개발

조금 더 설명을 더 하자면 APP 개발은 2가지가 있습니다. (IOS / 안드로이드)다들 알다시피 IOS는 아이폰 APP과 안드로이드는 APP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이 2가지는 분류가 다르기 때문에 언어와 개발환경이 다릅니다 따라서 어플에 대해서 개발 해야하는 상황이 있다면 개발자는 최소 2명일 수 있죠

똑같이 생긴 APP을 IOS용과 안드로이드용을 만들었다면 완전히 개발 어플로 생각하고 테스트를 각각 따로 비슷한 수준으로 해야 합니다.똑같은 방식의 UI도 네이티브어플을 만들 경우에는 가이드에 대해서 이해도를 높이려면 각 개발자들과 충분히 상의하여 OS별 차이에 대해서 인지해야 할 부분입니다.

웹을 많이 사용하는 하이브리드앱의 경우에도 동일한 웹 화면을 쓰더라도 각 어플의 웹뷰 어가 다르기 때문에 결과 값이 다소 다를 수 있으므로 앱 개발자와 프런트에는 개발의 협업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리뷰 하는 것이 좋습니다.그렇다면, 앱개발자가 되려면 해야 하는 어떤 공부를 해야 할까요?

요즘은 각종 게임, 서비스, 채팅, 인터넷 등 여러가지로 IOT분야의 중심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그렇다 보니 많은 프로그래머분들이 그만큼 모바일 어플개발에 관심을 가지고 PC 프로그램 개발과 함께 모바일 어플도 연동 되도록 하고 있죠 그래서 요즘 많은분들이 전문적으로 어플 개발자를 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과정을 배우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것부터 공부해야 하는지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겠습니다.우선 우리나라는 안드로이드의 점유율이 압도적으로 많다는 게 특징입니다.그래서 기본적으로 배워야하는 과정 중에 하나이기도 하고요.전문과정을 배우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C언어로 많이 시작하십니다.

그런데 C언어가 배우면 배울수록 어렵고 코드도 되게 다른 언어들보다 길게 짜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그래서 가장 쉬우면서 우선적으로 코딩에 흥미를 가질수 있게끔 파이썬을 추천드립니다.그 후 파이썬을 통해 기본기를 잡고 C언어를 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마지막으로 안드로이드 OS의 기반 언어인 자바를 배우고 본격적으로 안드로이드 과정에 들어가는것이 좋겠습니다.

그 이유는 자바는 C언어를 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기본적인 웹과정과 비슷하기도 하며 특히나 보통 다른 기업들은 신입 개발자는 보조만 하는 경우가 무지 많습니다.내가 전공이던 비전공이든  배움에 있어서 보통 언어들은 많이 배우면 배울수록 내가 미래에 발전할 수 있으므로 어느 정도 기본 이상은 배워야 합니다 특히 비전공자분들은요.보통 다른 기업들은 신입 개발자는 보조만 하는 경우가 무지 많습니다.

마무리

남들만큼 하면 된다고 생각을 하면 절대 안 됩니다.그보다 더 열심히 성장한다고 생각하며 배워야겠죠 혹여나 내가 IT전공이 아닌 비전공자라 막막하신분들이 많습니다.하지만 비전공자분들도 하나씩 차근차근 해나가면 전공자 못지않게 훌륭한 개발자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늦더라도 정말 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꼭 도전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여쭤보는 질문이 있습니다.영어를 잘해야 하나요?물론 잘하면 좋죠!하지만 엄청 잘할 필요는 없고 기본기 이상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아무래도 문서들이 영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영어 단어 정도쯤은 공부하는 게 오히려 도움이 됩니다.마음 단단히 먹고 내가 이 분야에 공부해야 하는 자세가 정말 중요합니다.

이렇게 오늘 앱 개발을 위한 준비자세들을 알아보았는데요.비전공자들도 IT 쪽으로 뛰어드는 만큼 확실한 목표와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충분히 성장하셨으면 좋겠습니다.여러분 모두 힘내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