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어깨 근육 뭉침 해결하자!

어깨 근육 뭉침 해결하자!





안녕하세요^^ 요즘 우리 현대인들에게 어깨 근육 뭉침 현상이 생각보다 자주 발생하고 있는데요!보통 우리들이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 컴퓨터 등 때문에 어깨 근육 뭉침 현상이 자주 발생한다고합니다ㅠㅠ..

보통 근육이 이완하지 못하여 발생되며 똑같은 자세를 지속적으로 있을 경우 혹은 무리하게 움직였을 때 발생하곤 하는데요~지속적으로 반복되거나 오랜 기간 지속될 경우에는 다른 질환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발생할 경우 적절한 스트레칭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를 올바르게 해주신다면 어깨 및 목에 큰 무리가 가지 않지만 목을 앞으로 내밀거나 뒤로 젖히게 되면 목과 어깨에 부담이 되게 됩니다.목을 지탱해 주는 근육들이 힘을 사용하면서 무리가 오게 되는데요!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일상 속에서 올바른 자세로 앉아있거나 생활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어깨 근육 뭉침 해결하자!

어깨 근육 뭉침

반복되는 나쁜 자세는 목 주위의 근육과 인대가 지속적으로 긴장을 하여 피로감을 느끼게 되며 조금씩 손상이 되거나 뭉침 및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우리의 몸은 대부분 연결되어 있어 목, 어깨 등 여러 부위가 같이 뭉치거나 통증이 나타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만약 어깨 근육 뭉침이 발생되었다면!?어떻게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저와 함께 여러 가지 간단한 방법들을 알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저만 믿고 따라오세요~^^첫 번째 방법으로 반신욕으로 우리의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그동안 긴장되었던 근육들을 풀어주면서피로감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더욱 간편하게 하고 싶으시다면 뭉친 부위에 찜질을 해주시면 좋습니다!(둘 중에 여러분들이 편하신 방법으로 해주시면 됩니다!)스트레칭으로 우리의 몸을 풀어주시면 좋습니다.여러 가지의 스트레칭이 있지만 간편하게는 손을 위로 올려주시는 것과 벽을 밀어주시는 방법이 제일 간편하게 해보실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의 경우 우리가 뭉치고 나서도 많이들 하시지만 뭉치기 전에 꾸준하게 해주시면 뭉칠 확률이 많이 내려가게 됩니다!위에 방법들은 우리가 뭉쳤을 때 해도 좋은 방법이며 뭉치기 전에 할 경우 예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날 경우 한 번씩 해주시면 좋습니다.



마무리

저는 일하면서 지속적으로 스트레칭을 무조건 하고 있는데요!여러분들도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주시면서 다음번에는 뭉침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세요~!이렇게 뭉침 현상이 왜? 발생하는 것인지 어떻게 해결할지 그리고 예방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사소하다면 사소한 자세 문제이지만 조금만 신경 쓰면 발생하지 않고 여러분들의 건강을 챙기실 수 있습니다.모두 정확하고 올바른 자세 유지하도록 많이 노력해 주세요^^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