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엄지손톱 울퉁불퉁 깔끔 해결 하자

엄지손톱 울퉁불퉁 깔끔 해결 하자





엄지손톱이 울퉁불퉁하는 이유는 다들 알고 계시나요?손톱 모양과 형태만 봐도 질병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어떻게 해야 손톱의 모양과 형태로 자가 진단을 할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대표적으로 엄지손톱 울퉁불퉁이 되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도대체 왜 엄지손톱 울퉁불퉁이 왜 울퉁불퉁하게 되는 것인지 원인을 하나하나 파헤쳐 보겠습니다.!



엄지손톱 울퉁불퉁 원인 정확하게 파악해보자!

엄지손톱 울퉁불퉁

첫 번째 직업의 특성상 손톱에 충격이 많아 엄지손톱 울퉁불퉁 되실 수 있습니다.(이런 부분의 경우 여러분들이 더 잘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두 번째 네일아트를 너무 많이 하는 경우입니다.네일아트가 원인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분명 네일아트는 손톱에 영양소도 발라주고 코팅도 하는데이것이 원일일 리는 없어!라고 생각하시는데요~

분명 네일아트에서 손톱 영양제는 정말 좋습니다!하지만 네일아트를 지우긴 위해선 아세톤으로 작업을 해야 하는데요~그 아세톤으로 네일아트를 계속적으로 바꾸고 지우다 보면 손톱을 건조하게 만들어 버려 원인이 됩니다.

세 번째 나이가 들어 점점 노화가 오는 경우입니다.손톱은 단백질과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이렇게 시간이 점점 지나다 보면 자연적으로 노화가 와서 수분과 단백질이 줄어들어 원인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손톱의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또한 알아볼까요~?!

손톱 세로줄 생겨나는 이유 무엇일까요?





첫 번째 손톱이 매우 건조하며 영양부족입니다.그럴 때에는 손톱에 보습 및 영양제를 잘 발라주며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해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그렇지 않게 되면 가벼운 충격에도 손톱이 쉽게 부러질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호르몬 생성이 부족해지는 경우입니다.부신피질 쪽에 문제가 있어 호르몬 분비가 부족해져 색소침착 및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원인이 됩니다.이번에는 손톱에 가로줄이 생기는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손톱에 가로줄이 생기는 원인이 무엇일까요?!

손톱 세로줄

가로줄은 세로줄보다 조금은 더 안심하셔도 되는데요!가로줄의 원인은 영양소가 부족하고 과도한 스트레스가 원인입니다.그렇기 때문에 가로줄은 조금만 더 신경을 써주신다면 충분히 치료하실 수 있습니다.이렇게 손톱을 보면 다양한 질병을 예상해볼 수 있으며 이러한 상황이 오기 전에 예방을 하는 것이 당연 먼저입니다!

먼저 이러한 일들이 없도록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보습과 영양크림을 신경 써주시면서 식습관 관리를 통하여 규칙적으로 식사와 채소 야채 등을 골고루 잘 섭취하여 손톱의 건강을 지키도록 합시다!

마지막으로는 수분 섭취를 잘하자입니다.우리의 신체 물이 80% 이상일 정도로 중요한데요.그만큼 수분을 잘 챙기는 것이 아주 바람직합니다.이렇게 오늘 엄지손톱 울퉁불퉁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아봤는데요.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