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옻 알레르기 대처방법

옻 알레르기 대처방법





안녕하세요.가구에 웇칠하다가 웇 알레르기가 걸렸는데요.이러한 웇알레르기가 웇칠뿐만 아니라 걸릴수도 있다는점 알고계신가요?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옻 알레르기 입니다.대부분은 옻이 무엇인지 증상과 대처방법을 잘 모르는분들이 많습니다.그래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옻 두드러기 발생 원인

옻 알레르기

여기서 웇은 웇나무에 속하는 식물인데요.이러한 식물에서 진액이 흘러나오는데 그 진액이 접촉피부염을 일으키는 물질 중 하나 입니다.그렇기에 몸에 직접 닿거나 웇이 들어간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웇 알레르기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겠습니다.

그럼 정확한 원인은 무엇일까요?웇은 다른 식물들보다 피부염을 더 많이 발생 시키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하지만 웇이 모든 사람에게 피부염을 일으키지는 않습니다.예민한 분들만 나타난다고 보시는것이 좋겠습니다.

그래서 한번 웇에 접촉을 하거나 섭취했는데 피부염이 일어난다면 웇에 대해 예민한것이고 한번 걸리게 된다면 접촉피부염이 지속적으로 발생됩니다.그래서 최대한 가구 등에 웇칠하는것을 최대한 피하는것이 좋으며 몸보신한다고 보신탕으로 웇닭을 먹는 경우를 줄이셔야 합니다.

옻 알레르기 증상 및 대처방법





그렇다면 웇 알레르기 증상은 어떻게 되나요?증상은 대체적으로 섭취 후 2~3일 지나면 발생이 됩니다.2일에서 3일이 지나면 가렵고 또 특정부위가 따가워지고 피부에 붉은구진 및 반점등이 나타납니다.또 심하면 진물까지 발생되실수 있고 특히나 음식섭취시에는 항원이 혈액을 통하여 몸곳곳에 퍼질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꼭 방문하시는것이 좋습니다.그럼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증상이 나아지지만 가려움증 및 따가운 증상을 줄이는게 좋고 더 빠른시간을 통해 치료를 하는것이 좋습니다.치료방법은 대부분 습진 치료를 하게 되는데 습진치료는 식염수 등 거즈에 적셔서 부위에 올려주면 웇 알레르기 증상을 조금더 빠른시간내에 호전시킬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고도 발라주면 좋고 증상이 심하면 스테로이드제를 처방받으실수도 있겠습니다.

옻 해독법 및 예방법

옻 해독법

그렇다면 예방법은 무엇일까요?예방법은 딱 한가지밖에 없습니다.웇과 접촉을 최대한 피하고 웇으로 인한 음식을 먹지않는것이 최우선적 이겠습니다.또 만약 웇 알레르기가 의심이 된다면 절대적으로 피부를 심하게 긁는 경우에는 세균 침입이 더 쉬워지는 환경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최대한 긁지 말아야 한다는 점 꼭 유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오늘 옻 알레르기 예방 및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저도 보신탕을 먹다가 걸린경험이 있어서 한동안 간지러워서 고생을 한만큼 여러분들도 꼭 숙지하시고 옻 알레르기가 안걸리셨으면 좋겠습니다.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