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와이파이 공유기 초기화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초기화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요즘 어느집이든 곳곳에 와이파이가 있는데요.하지만 와이파를 당연히 자신만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설정하곤 합니다.

이렇게 비밀번호를 설정했는데 만약 까먹는다면 어떻게 될까요?다들 알다시피 사용을 하지못하게 됩니다.이런 사태를 피하고자 와이파이 공유기 초기화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모르는 분들을 위해 오늘 와이파이 공유기 초기화 하는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초기화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초기화

먼저 와이파이 공유기 초기화를 하는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첫번째는 전원 LED가 깜빡일때까지 후면 Reset버튼을 꾸욱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두번째는 공유기의 웹 관리 페이지에 로그인을 해주시고 고급 버튼 -> 시스템 도구 버튼 -> 백업 및 복원 버튼으로 이동해주셔서 공장 복원을 해주시면 공유기가 자동으로 복원되면서 재부팅이 되겠습니다.

공유기 설정 두번째 방법

공유기 설정

하지만 2번째 방법은 비밀번호를 알아야 하는데요.만약 비밀번호를 모르신다면 TP-Link ID를 사용해서 로그인 페이지에서 비밀번호 분실을 클릭 후 재설정 하시면 되겠습니다.여기서 TP-Link은 컴퓨터에서 연결하셔야하는데요.와이파이 공유기 뒤에 보시면 LAN 포트가 있는데 연결해주시면 되거나 WAN 포트에 인터넷(랜선)을 연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후 네이버에 내IP를 검색해서 결과가 나온 나의 IP를 주소창에 검색해주시면 됩니다.그 후 공유기 설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설정하시고 설정하신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시면 와이파이 공유기 설정을 하실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오늘 와이파이 공유기 초기화 하는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와이파이가 없으면 휴대폰사용이 매우 불편해지는 만큼 꼭 제글을 보고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