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우울증에 좋은 음식 알자

우울증에 좋은 음식 알자





우울증에 경우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질병에 걸린 것보다 우리 몸이 더욱더 허약해지게 되며 삶에 큰 지장을 줄 수도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우울증도 관리가 필요한데요~우울증 마음의 병을 음식으로도 개선할 수 있는 걸 아시고 계시나요?!

대부분 마음의 병인데 음식으로 어떻게 치료를 하며 개선을 하지라고 생각하실 분들이 많이들 계실 텐데 우울증에 좋은 음식이 있습니다.오늘은 한번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하나하나 알려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울증 원인이 무엇인가요?

우울증 원인

먼저 우울증의 원인은 무엇일까요?자신이 정신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너무 힘들어 발생하게 되는데요.즉 간단하게 정신질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로써 우울증을 극복하는 방법도 사람마다 다르고 방법도 다양하지만 연구에 의하면 우울증을 식단만 조절해도 증상을 개신시 킬 수 있다고 합니다.

우울증에 좋은 음식 알아보자!

먼저 우울증을 개선할 수 있는 음식 첫 번째로는 토마토입니다.우울증 개선을 시켜주며 없애준다는 엽산과 알파 리포산 그것은 토마토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 우울증에 좋은 음식입니다.두 번째는 시금치입니다.시금치 자체에 비타민이 매우 풍부하고 한산 물질 파이토케미컬도 풍부하여 항암효과가 매우 뛰어나다고 합니다.

세 번째는 콩입니다.콩은 다들 아시다시피 혈당 수치를 안정시켜주기 때문에 기분을 조금 더 편안하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네 번째로는 씨앗률입니다.음식에 포함된 세로토닌은 뇌로 들어갈 수가 없어 우울증에 개선이 안된다고 생각하시지만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혈액까지 거치기 때문에 뇌까지 전달될 수 있어서 매우 효율적이라고 합니다.씨앗류라고 하면 참깨, 해바라기씨, 호박씨 등이 있습니다^^

다섯 번째로 등 푸른 생선입니다.등 푸른 생선은 오메가3가 함유가 많아 우울증 뿐만 아니라 다른 질병에도 예방해 주는 효과가 탁월합니다.등 푸른 생선이 또 좋은 이유는 수면장애와 우울증 증상의 자살 충동을 절반 이상으로 낮춰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여섯 번째는 사프란입니다.사프란은 달달한 향만으로도 스트레스가 감소하여 사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어 우울증의 증상을 개선해 줍니다.여섯 번째는 블루베리입니다.블루베리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먹기가 간편하여 우울증 증상이 있는 분은 꼭 드신다는 과일입니다.특히 항산화제가 들어있어 우울증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일곱 번째 맥주입니다.맥주의 성분에 효모가 있는데 효모가 아미노산이 많아 우울증을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하지만 알코올 성분도 이따 보니깐 많이 먹게 된다면 오히려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적당히 먹는 걸 추천드립니다!

여덟 번째는 초콜릿입니다.초콜릿은 스트레스 호르몬을 줄여준다 하여 감정을 잘 조절시켜주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마지막 음식으로는 커피입니다.커피도 우울증을 개선해 주는 음식이지만많이 마시게 되면 오히려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무조건 적당량을 마셔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위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좋지만 당연하게 우울증에 안 좋은 음식들이 있겠죠?그러므로 우울증이 절대로 먹어선 안되는 음식들을 알려드려볼게요!

우울증에 안 좋은 음식 무엇일까?

우울증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고기만 먹는 잘못된 식습관입니다.고기만 먹게 된다면 신경염증이 일어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우울증 증상이 있을 때에는 식단을 조금 변경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마지막으로 피로회복제 음료를 자제하자입니다.이거는 대체적으로 대부분 사람들이 잘 모르시는데요!비타민 음료, 피로회복제 음료 등을 마시게 될 경우 기분이 단시간만에 좋아져 일의 능률을 높이는 음료인데요~

하지만 이걸 우울증 증상이 있는 사람이 마시게 된다면 기분이 비약적으로 엄청 좋아지지만 한순간에 더욱 기분이 떨어지게 되어 치명적입니다.이렇게 오늘 우울증에 좋은 음식과 우울증에 좋지 않은 음식을 알아보았는데요!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네요~오늘 하루 모두 마무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