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배가 아플때 어떻게 해야 할까?

윗배가 아플때 어떻게 해야 할까?





일상생활 중에 갑작스럽게 윗배가 아플때가 있는데요!요즘 특히나 여름철 날씨이기에 복통을 조금 더 조심해 주셔야 합니다.음식을 먹고 배탈이 날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복부 통증의 경우 어느 위치에 통증인지에 따라 원인이 여러 가지로 다양하게 나타나게 됩니다!오랫동안 통증의 증상이 유지되거나 반복적으로 통증이 발생될 때가 정말 문제인데요!

오늘은 윗배가 아플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원인은 무엇인지! 여러분들에게 하나하나 알려드려보려 합니다.



윗배가 아플때 원인!

윗배가 아플때

윗배가 아플때에는 보통 명치 부위 근처에 통증을 제일 많이들 느끼시는데요.이 주위의 경우 소화불량, 위염, 위궤양 등 소화계통의 문제일 확률이 높습니다.소화불량의 경우 속이 더부룩하고 조금만 음식을 섭취하게 되어도 배가 부른 느낌을 주게 되며 지속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식습관의 문제 혹은 스트레스성일 확률이 높으며 식습관만 고쳐주신다면 빠르게 호전될 수 있습니다!!그리고 담석, 담적, 담낭염, 간염 등 또한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담석은 담즙 내 구성 성분이 담관이나 담낭 안쪽에 굳어지게 되어 돌멩이처럼 덩어리가 지게 된 것입니다.장내에 세균이 증식하게 되면 담즙 내에서 증식하게 되어 담낭에 염증을 일으키게 되기도 합니다.

담적은 위장이 운동하는 능력 그리고 유연성을 현저히 낮춰지게 하는 병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간염의 경우 바이러스로 인하여 간 혹은 간세포에 염증이 발생된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과민성 대장염, 췌장염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과민성 대장염의 경우 대부분이 스트레스 혹은 심리적인 원인일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만에 스트레스 해소 방법이 있으면 좋습니다!췌장염의 경우 췌장 소화효소 농도가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윗배가 아플때 어떻게 해야 할까?

제일 먼저 식습관을 변경해 주시기만 하여도 정말 크게 재발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또한 애초에 발생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자극적인 음식, 튀긴 음식, 매운 음식, 흡연, 음주 등 이렇게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들을 조금 멀리해주고 좋지 않은 습관들까지 멀리해주신다면 재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아 그럴 수 있기 때문에 소화제 및 소화가 잘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식품들을 섭취해 주시면 좋습니다.그중에서 좋은 음식으로는 양배추, 매실, 늙은 호박 등이 있습니다.이렇게 식품으로 섭취해 주셔도 되지만 속이 너무 답답하고 더부룩할 경우 소화에 도움 되는 제품들을 섭취하셔도 무방합니다!

윗배 통증 완화

비타민 그리고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들을 많이 섭취해 주시면 좋습니다.식생활을 건강하게 하나하나 고쳐나가면서 소중한 우리의 건강을 챙겨 나가보도록 해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