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인터넷 속도 측정 정말 간단하게 하는 방법

인터넷 속도 측정 정말 간단하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 다들 게임사양도 높아지고있는 만큼 고성능 컴퓨터를 많이 구매를 하게 됩니다.

그래서 인지 자랑을 하고싶은 마음에 내 컴퓨터는 어느정도로 인터넷 속도가 빠를까 궁금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 인터넷 속도 측정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무 설치

인터넷 속도 측정 무 설치

첫번째로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청를 다운로드해야합니다. NIA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의 사이트는 speed.nia.or.kr 이며 디자인 자체가 되게 심플해서 누구든지 쉽게 인터넷속도를 측정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20~30초를 기달리면 안내음이 들리는데요. 그 후 내인터넷 속도를 평균속도를 비교해줘서 이상유무를 보다 더 확실하게 알수있겠습니다. 또 앱으로도 있어서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다는 장점까지 있습니다.

두번째는 이동통신 측정서비스인데요. 이동통신 3사는 SK, KT, LG가 있겠습니다. 이러한 각 3사 통신사는 홈페이지에서도 인터넷 속도측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해당 통신사 계정이 있어야해서 가입을 하셔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겠습니다.

평균 인터넷 속도

세번째 벤치비 입니다. 벤치비의 장점은 서비스 브랜드에 상관없이 측정을 할수있다는 점입니다. 또 회원이 아니더라도 가입하실필요없이 비회원으로도 가능하다는점이 있습니다.

네번째 패스트닷컴 입니다. 이 중 4가지중에 가장 괜찮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 이유는 프로그램도 설치할필요도 없고 무언가를 적을것도 없어서 매우 속이 시원합니다. 사이트로는 fast.com 입니다!



마무리

인터넷 속도 측정 KT

이렇게 오늘 인터넷 속도 측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인터넷 속도를 측정을 하면 내 컴퓨터가 어느정도다 한눈에 알아볼수있기 때문에 한번 알가는것이 좋겠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하루도 잘보내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