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처리기사 이렇게 공부해서 합격 도전하자

정보처리기사 이렇게 공부해서 합격 도전하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보처리기사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하는데요. 이러한 기사자격증은 회사에서도 우대해주는 만큼 전공자라면 꼭 취득하곤 하지만 학교 시험공부하면서 자격증 공부까지 정말 하기 힘드실거라는점을 너무나 잘알고있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나마 여러분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보처리기사 필기는 어떻게 공부를 해야 더욱 시간을 단축하면서 합격률을 높일수 있을지 하나하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보처리기사 필기 공부법

정보처리기사 필기

먼저 정보처리기사는 개인적으로 1회를 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1회의 특성상 난이도가 쉬운편에 속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준비가 되있지않다면 당연히 어렵게만 느껴지겠죠? 정보처리기사는 우선 스프트웨어 설꼐,개발,데이터베이스 구축,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구축관리까지 총 5개 과목이 있는데요. 과목당 20개씩 100문항이 나오며 이 중에 60문제 이상만 정답이라면 필기는 합격하게 됩니다.

먼저 1과목 소프트웨어 설계부터 보겠습니다. 5과목중에 소프트웨어 설계과목은 신유형 문제들이 다소 많이 출제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제를 많이 풀어보고 완벽하게 외우셔야합니다. 2과목은 소프트웨어 개발인데요. 공기업을 준비하시는분들이라면 소프트웨어 개발 공부랑 겹치게 되서 제법 효율적입니다.



난이도 후기

공부법

특히 문제는 개발방법, 인터페이스 개발관련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출제가 되는만큼 집중적으로 개념부분들을 공부하시면 될것 같아요. 그리고 소프트웨어 개발과목은 취업할때 실무에도 나름 도움이되니 꾸준히 공부하는것도 좋겠습니다.

3과목은 DB활용인데요. 문제로는 SQL과 DB관련 내용이 많이 나옵니다. 또 실기와도 이어지기 때문에 활용법까지 공부하셔야합니다.

4과목은 프로그래밍 언어인데요. 직접 코딩하는 문제는 나오지가 않고 기초적인 개념이나 특성으로 문제가 출제가 됩니다. 또 운영체제 및 네트워크 관련 개념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꼭 찾아보셔서 공부해야합니다.

난이도 후기

마지막 과목은 정보시스템 구축관리인데요. 문제로는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시스템 구축하는 방법과 신기술 관련된 용어들이 많이 출제가됩니다. 그리고 이부분은 서술을 요구하는 문제로도 많이 출제가 되는만큼 개념과 명칭을 서술로 쓸수있는만큼 조금더 다른과목에 비해 깊게 공부하셔야합니다.

이렇게 오늘 정보처리기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국가자격증인 만큼 회사에서도 우대를 해주니 꼭 취득하셔서 좋은 결과가있길 바라겠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