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정보처리산업기사 응시자격 및 팁

정보처리산업기사 응시자격 및 팁





안녕하세요.요즘 취업이 힘들어서 학교를 다니거나 졸업 후에도 정보처리산업기사 자격증 목표를 두는분들이 굉장히 많은데요.이러한 정보처리산업기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최하는 일종 시험인데요.

하지만 정보처리산업기사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별도 조건이 있는데요.그래서 이러한 별도 조건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 정보처리산업기사 응시자격과 정보처리산업기사 팁들을 조금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정보처리산업기사 응시자격

정보처리산업기사

먼저 정보처리산업기사 응시자격으로는 첫번째 관련 전공 초대졸자 이상 가능합니다.두번째 관련 직무를 2년이상이라면 가능합니다.세번째 학점은행제 41학점 이수자라면 가능합니다.여기서 한가지 이상 해당되시면 정보처리산업기사를 응시하실 수 있는데요.

마지막 학점은행제가 조금 낯설어 하시는 분들께는 학점은행제하는 방법은 첫번째 교육부주관 학위체득제도로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점을 모은다면 인정이 가능합니다.두번째 수업, 자격증, 독학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도 학점이 인정 가능합니다.마지막으로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약 3개월동안 41학점 모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사항으로는 학점들을 다모았더라도 학점인정신청을 해야하고 학습자 등록과 학점인정신청은 정해진 기긴에만 진행이 가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보처리산업기사 공부하는 약간의 팁들을 드리자면 공부를 하실때 기출 문제를 많이 풀어보고 해설을 외우며 관련된 개념을 찾아서 정리를 해두셔야 합니다.하지만 개념정리가 어려우시다면 시나공 정보처리산업기사 요약파일을 이용해서 ctrl + F 단축키를 이용해 문제와 관련있는 개념들을 하나하나 찾아서 정리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오늘 정보처리산업기사 응시자격과 약간의 팁들을 드렸는데요.정보처리산업기사 취득하시게 된다면 취업에도 능통하게 쓰일 수 있으니 꼭 취득하시길 바랄게요.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 하루도마무리 잘하시길 바랄게요.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