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직장인 건강 검진 주의사항 알아보자

직장인 건강 검진 주의사항 알아보자





안녕하세요.저도 나이가 먹으면서 어엿한 직장인이 되었는데요.이러한 직장인이 되기까지 엄청난 시간이 흘렀죠.그런데 나이가 먹기 시작하면서 여러 가지 질병에도 많이 노출이 되어있는 만큼
국가에서 상시 근로자가 있는 모든 사업장의 사무직은 2년에 1회, 비사무직은 1년에 1회씩 무료로 진행되는 직장인 건강 검진을 필수로 받아야하는 제도가 생겼습니다.

그런데 일하기도 바쁘고 무료인점은 정말 좋지만 한편으로 귀찮으실겁니다.마치 예비군을 가는 느낌이랄까?그래서 오늘은 직장인 건강 검진을 연장신청과 어떤 공통검사가 있는지 그리고 직장인 건강 검진 주의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 건강 검진 주의사항 알아보자

직장인 건강 검진

먼저 직장인 건강 검진 공통검사 항목으로는 첫번째 신장, 체중, 허리둘레, 체질량 지수를 잽니다.두번째 시력과 청력이 이상이 있는지 확인합니다.세번째 혈압체크 네번째 요단백, 혈청 크레아디닌과 같은 신장질환이 있는지 확인합니다.다섯번째 혈색소를 통해 빈혈증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여섯번째 공복혈당을 체크해 당뇨병이 의심되는지 확인합니다.일곱번째 AST,AL을 체크해 간장질환이 의심되는지 확인합니다.여덟번째 흉부 방사선 촬영을 통해 폐결핵 및 흉부 질환이 있는지 확인합니다.마지막 아홉번째 구강검진을 받겠습니다.

그리고 직장인 건강 검진을 받으실때 예를들어 고혈압, 뇌졸증 등 가족력이 있는 질환있다면 비용을 부담하고 추가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그렇다면 연장 신청방법으로는 첫번째 자신이 비사무직이라면 일반검진은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연장이 되지만 암검진은 별도로 신청을 해주셔야만 합니다.신청방법으로는 사업장 또는 공단지사로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두번째 자신이 사무직이라면 일반검진과 암검진 모두 별도로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신청방법으로는 자신이 사업장에 신청하면 사업주가 건강검진 대상자 신청서를 받아 팩스 및 EDL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 직장인 건강 검진 주의사항으로는 직장인 건강 검진전에는 꼭 8시전까지는 가볍게 드시고 그 후에는 금식을 해주셔야 합니다.두번째 약물복용을 하고있다면 직장인 건강 검진을 하기전 체크해주시고 담당의와 상담을 하셔야 합니다.세번째 임신 및 생리중이라면 방사선 촬영검사와 같은 검사를 피해주셔야하기 때문에 미리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마무리

이렇게 오늘 직장인 건강 검진 연기방법과 주의사항을 알아보았는데요.무료인데 아주 체계적으로 잘되어있고 자신이 의심되는 증상이 있다면 추가비용을 내고 꼭 검사를 받고 조기치료를 받으셨으면 합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길 바랄게요!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