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공학과 진로 파악해보자

컴퓨터공학과 진로 파악해보자





안녕하세요.요즘 각종 바이러스 때문에 외출을 자제하게 되면서 취업난도 겪고 있는데요.

그래서 조금이나마 취업이 더 잘되는 컴퓨터공학과로 많이 진학을 하게 되죠.하지만 컴퓨터공학과 진로를 잘모르신다면 2~4년 내내 갈피를 못잡을 수 있는만큼 이러한 분들은 위해 오늘은 컴퓨터 공학과 진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공학과 진로 파악해보자

컴퓨터공학과 진로

여기서 컴퓨터공학과는 현대에서 아주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등 프로그램들로 구성해 전자제품을 원할하게 작동시키기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을 하는곳으로 알려져있죠.그래서 진로 선택의 기준점을 말씀드리자면 첫번째 전문직입니다.

컴퓨터공학과는 대부분 전문직으로 분류되어있기 때문에 학사 또는 학위만을 갖고 취업 준비를 하는 것보다는 진로에 대한 전문성을 증빙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및 자격증을 취득하는것이 중요합니다.또 여기서 포트폴리오에서 회사가 원하고있는 기술과 언어인지 파악을 한 후에 준비를 하는것이 가장 바람직 합니다.

그럼 이러한 진로를 조금더 원할하게 준비할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우선 컴퓨터 공학과때 주로 배우는 Python, java, C언어, C++ 등을 전부다 잘하기는 힘드므로 하나만 열심히 공부를 하시고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공부하셔서 내가 짠 코드가 효율성이 좋은지 판단하실 수 있게끔 실력이 키워진다면 충분히 취업문을 두드리실 수 있으며 4학년이 된다면 정보처리기사 자격증과 캡스톤 디자인 등 다양한 대회들을 참가하시면서 기술을 쌓는다면 충분히 취업문을 두드릴수 있겠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오늘 컴퓨터 공학과 진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다들 근무환경도 좋은곳에 일하고싶고 돈을 많이받고 일하고 싶은만큼 어떠한 진로를 갈지 어떠한 회사를 목표를 두고있는지 그 회사가 어떠한 일을하고 어떤 기술이 필요한지 하나하나 찾아보시면서 준비를 하신다면 여러분들도 원하는곳에 취업하실 수 있겠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 하루도 몸관리 잘하시길 바랄게요.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