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컴퓨터공학과 현실 및 전망 알고 계획을 구성해보세요

컴퓨터공학과 현실 및 전망 알고 계획을 구성해보세요





안녕하세요~오늘은 컴퓨터공학과 현실 그리고 전망을 IT계열을 꿈꾸는 분들을 위해 하나하나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IT계열 분야로 취직을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어서 전공 또한 컴퓨터공학과 인데요.

요즘 IT전망은 어떨까요? IT전망으로는 엄청나게 발전도 많이하고 인재들을 많이 필요로 할정도로 인기가 많은데요. 특히 빅데이터,AI 인공지능,딥러닝,앱개발자,웹개발자 등등 많이있습니다!



컴퓨터공학과 지망생 현실

컴퓨터공학과 현실

그런데 자신의 전공에 대해서 모르시는분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약 80%가 잘모르겠어요. 생각을 해보지 않았다 등등 이였습니다. 학생1명이 졸업까지 하는 시간과 돈을 보면 식비부터 차비 등록금 까지 약 5천만원과 시간은 4~5년이 걸리게되는데 그렇게 허비해서는 안되겠죠? 진로 및 취업방향까지 하나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망 및 취업방향

컴퓨터공학과 전망

IT직업군은 주로 개발자 또는 엔지니어로 나뉘어지는데요. 특히 학교에서는 프로그래밍 정도 수업만 하고있습니다. 저는 만약 개발자 쪽을 원하신다면 Back_end를 추천하는데요! 그 이유는 개발자에서 주로 많이 인재를 육성하고 뽑는 개발자는 바로 Back_end 개발자이기 때문입니다.

백앤드 개발자 업무는 legacy system 전면 리뉴얼,백엔더 아키텍처 설계에 참여,모델링 및 기능 개발을 합니다.

그리고 회사에서 우대 사항으로는 GQL에 대한 개발경험,서비스 개발부터 운영 경험,Jira 협업툴 사용 가능한 분들을 우대한다고 되어있습니다.

진로계획

이렇게 오늘 컴퓨터공학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요즘같은경우는 대학만 졸업하면 자엽스럽게 취업이 되는 시기가 아닌만큼 꼭 컴퓨터 공학과에 어떤것을 배우며 무슨 분야들이 있는지 또 어떤 회사에 취직할것인지 명확하게 아시고 계획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단순하게 난 개발자가 될거야! 난 빅데이터분석가가 될거야! 하는것 보다는 조금더 세분화되게 나는 이런 업무를 하는 사람이 될거야! 라는게 더욱 좋을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이만 글을 마무리 하도록하겠습니다.~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