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컴퓨터그래픽운용기능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컴퓨터그래픽스가 무엇인지 알아보아야겠죠?
CG기능사인데 GTQ와 많이들 헷갈려 하십니다. GTQ는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로 나뉘어져있는데 그리픽스는 이런것들이 전부 합쳐진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인지 몇몇의 대학교에서는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를 취득하면 학점은행제 제도로 학점을 부여한다던가 괜찮은 대우를 받기 때문에 더욱 좋은것 같습니다.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독학 난이도
그럼 어떻게 공부하는것이 좋을까요? 대부분 일러스트에 비중을 많이두시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어도비를 다루는 숙련도를 필요로 하겠습니다. 또 디자인 합격기준은 100점중에 60점이상만 맞으면 합격이고 흑백이미지와 주어진 컬러이미지가 일치하면 100점에 가깝겠습니다.
난이도로는 기출문제를 많이풀어보시면 필기부분에서 쉽게 합격하실 수 있으며 답을 암기하면서 오답을 정리하면서 공부해주세요. 실기 부분에서 조금 막히실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독학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기출문제에 어떤문제들이 많이 출제될까?
어떤 문제가 많이 출제가 될까요? 산업디자인에서 20분항이 나오는데 이것은 디자인의 정의 및 종류가 주로 나옵니다. 또는 명칭 및 유래에서 나오기 때문에 충분히 조금만 공부하셔도 다 맞출 수 있겟습니다.
두번째는 색채 및 도법이 20문제 나옵니다. 거의 컴퓨터그래픽스운영기능사에서 꽃이라고 불러지는 과목이지요. 그래서 미숙쪽 감각이 뛰어나신 분들이 조금 유리해지는 시험입니다.
세번째는 디자인 재료가 8문제가 나옵니다. 이건 디자인을 할때 각종 쓰이는 건축자재에 관한 문제가 나옵니다. 그래서 목재,철재,석재 정의와 무기물질 여부에 대해서 많이 출제됩니다.
그리고 컴퓨터그래픽스 12문제가 나오는데요. 그래픽스 뿐만 아니라 컴퓨터에 관련된 기초지식도 나오는만큼 조금 범위가 넓을 수 있습니다. 특히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오토캐드,컴퓨터 세대별 주요 소자 등등 나오겠습니다.
이렇게 오늘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준비를 잘하셔서 좋은 결과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