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아래 멍울 어떻게 해야 해?

턱아래 멍울 어떻게 해야 해?





요즘 날씨가 정말 더워지고 있습니니다…ㅠㅠ모두들 무더운 여름철을 잘 보내고 계시나요?너무 더워서 밖에 나가기가 너무나 싫을 정도입니다.이런 무더위 여름 속에 생활하시면서 턱아래 멍울 생긴 적 있으신가요?

멍울이 생긴다면 그대로 방치하면 큰일이 날 수도 있는데요!멍울은 혹처럼 보일 수 있으며 대부분 과도한 스트레스 및 피로에 생길 수도 있으며 암의 원인일 수도 있기 때문에 방치하시면 큰일이 납니다.

또 멍울은 새로운 종양이나 혹으로 변할 수도 있고 어느 부위에서든 생겨날 수 있기 때문에 관리 및 주의가 필요합니다.!턱아래 멍울이 왜 발생되는 것인지 원인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턱아래 멍울 원인 무엇인가?

턱아래 멍울

원인은 우선 다양한데요!첫 번째 과도한 스트레스 및 피로가 계속 누적만 되다 보니 우리의 몸이 많이 힘들어지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제일 많습니다.두 번째는 임파선염입니다.임파선은 몸 전체에 40%가 존재할 정도로 신체에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임파선에서 임파액은 면역기능을 담당하는데 세균 또는 바이러스에 감염되기 시작하면 턱아래 멍울이 생길 수 있습니다.해결 방법은 충분한 휴식과 약물치료를 하신다면 충분히 빠르게 호전되실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타석증입니다.타석증은 입 안쪽에 연결된 부위에 타석이 생겨 침이 넘어가는 통로가 막혀 생겨나는 질환입니다.타석증은 특히 음식을 먹었을 때 턱 밑쪽치나 귀 앞쪽이 부어올라 아프지만 또 금방 부어오른 부위가 가라앉기 때문에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타석증은 다른 질환에 비하여 자주 발생되기 때문에 특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주된 관리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으며 이빨을 잘 닦는 것이 중요합니다.하지만 시간이 경과해도 타석증이 낫지 않는다면 구강을 절개하여 타석을 제거해야만 합니다!

세 번째는 침샘 종양입니다.침상 종양도 침샘에 발생됩니다.하지만 혹으로 변한다거나 다른 신체 부위에 전이가 되지 않습니다.침샘 종양은 병원 가셔서 멍울을 제거하시는 게 가장 좋고 병원에서는 대부분 방사선 치료를 병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피지 낭종입니다.피지 낭종은 혹처럼 튀어나오며 일종의 종양이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편합니다.특히 자꾸만 혹처럼 튀어나온 곳을 손으로 짜게 되면 피지가 나오며 악취가 납니다!

마무리

턱 아래 부음

그런데 그 피지를 손으로 짜면 안 되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계속 피지 낭종을 손으로 건드리면서 짜게 되면2차 세균감염이 되어 더욱 커지거나 흉터가 생겨 심해질 수가 있으니 극히 손으로 안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그리고 피지 낭종 전체를 제거해야지만 재발 확률이 줄어들 수 있으니 피지 낭종이 의심된다면 꼭 병원을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턱아래 멍울이 왜 생겨나는 것인지 원인부터 증상 및 대처 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오늘 하루도 무사히 하루를 마치시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