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파이썬 자격증 취업 그리고 독학 가능한지 알아보자

파이썬 자격증 취업 그리고 독학 가능한지 알아보자





안녕하세요.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파이썬 자격증 입니다.요즘 빅데이터,AI인공지능부터 ㄷ이터분석 등등 IT인기가 급증하면서 비전공자분들도 프로그래밍 공부를 많이하고 IT쪽으로 취직을 하시는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자격증 취득에 대해 불타고 있습니다.특히 수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들 중에 python이 기초로 배우기 좋아서 공부하는겸 자격증도 같이 취득할려고 하고있습니다.

그렇다면 먼저 파이썬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이썬 자격증 취업

파이썬 자격증 취업

파이썬은 객체지향언어인데요.장점은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보다 코드가 비교적 간결하고 기능들이 정말 강력합니다.

또 빅데이터,AI 인공지능,딥러닝,크롤링,데이터 분석,웹사이트 개발 등 사용을 많이 하기 때문에 나중에 취업을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에 취직을 하실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파이썬 마스터

파이썬 마스터

그렇다면 종류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자격증은 파이썬 마스터가 있는데 민간 자격증 이다보니 회사에서 그렇게 우대는 해주지 않아요.하지만 관련된 분야 자격증을 따다보면 언젠가는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특히 IT는 실무능력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취득한다고 해서 손해보실 것은 없을것이라 생각합니다.



파이썬 자격증 독학 가능할까?

파이썬 자격증 독학

파이썬 마스터는 1급,2급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문제는 객관식으로 출제가 되며 파이썬 문법 및 알고리즘으로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에 공부만 조금 하시면 충분히 독학으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응시비용은 1급은 약 5만원정도이며 2급은 3만원 후반대 입니다.1급시험은 1년에 2회 2급은 3회로 되어있으며 정보통신협회에서 확인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오늘 파이썬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파이선이 프로그래밍 언어들 보다 코드도 짧아 흥비를 더 불러올 수 있는 만큼 공부를 열심히하셔서 꼭 원하시는 자격증을 취득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