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팔목 통증 왜 발생하나?

팔목 통증 왜 발생하나?





안녕하세요.오늘은 다름아닌 팔목 통증에 대해서 왜 발생이 되는지 어떻게 조치를 취하면 좋은지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저도 컴퓨터쪽으로 관한 일을 하고 있어서 그런지 손목이 매우 아픕니다.

마치 물컵을 들어도 힘이 안쥐어지고 힘이 안들어간다고 해야할까요?그럼 조금더 다양한 팔목 통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팔목 통증 왜 발생하나?

팔목 통증

첫번째 요즘 현대인시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도 잦고 만화가 및 프로게이머들도 활동성 피로증후군과 같은 증상이 일어납니다.이러한 이유는 손가락과 팔목에 연결되어 있는 부위에 무리가 많이 가해지기 때문입니다.

두번째는 호르몬 변화에 의해 뼈가 약해져 있어서 발생되기도 합니다.특히 임산부 위에서 말했듯이 반복적인 일을 하는 컴퓨터 작업 그리고 배드민턴 및 테니스 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게 많이 나타납니다.그럼 팔목 통증 정확한 병명은 무엇인가요?병명또한 되게 다양합니다.가장 대표적인 병명은 손목건초염입니다.

손목건초염은 팔목을 많이 사용할때 생기게되는데 팔목의 힘줄과 힘줄의 막이 염증이 생겨서 비롯됩니다.그래서 엄지손가락을 움직일때 더 통증이 나타나고 점점 손가락을 움직일때마다 통증이 오겠습니다.

손목통증 종류





두번째는 많이 들어보셨을거라 짐작이 됩니다.바로 손목터널증후군입니다.손목터널증후군은 팔목과 손 사이에 있는 뼈와 인대가 쌓여있는 부분이 염증이 발생되어 나타납니다.그래서 손이 찌릿찌릿 아파오시고 손가락 엄지 및 검지,중지 부분이 함께 저려오면서 작은 무게를 들어도 제대로 못잡게 되는 현상까지 오실수 있겠습니다.

물리적피해를 입은적이 없는데 손목에 통증이 생기면 어떻게 대처하는것이 좋을까요?첫번째 손목을 최대한 안쓰시고 휴식을 취하는것이 좋습니다.만약 어쩔수 없이 사용을 하셔야한다면 압박붕대등으로 최대한 조심을 하지만 장시간동안 절대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하지만 이런 임시방편으로도 좋아지거나 나아질 기세가 안보이신다면 꼭 병원을 방문하셔야합니다.두번째는 온찜질을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다들 냉찜질이 좋은가 온찜질이 좋은가 헷갈리는분들이 많으신데 온찜질을 하셔야합니다.하지만 부어오르고 있다면 냉찜질과 함께 해주시는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손목통증 종류

세번째 팔목에 근력힘이 부족해서 조금만 사용해도 손목이 저려올수 있기때문에 틈틈히 손악력과 근력운동을 해주시는것이 가장 좋겠습니다.그런데 이렇게 알아도 통증만으로 판단하기가 어려우시다면 방법이 한가지있습니다.전반적으로 팔목 통증 외에도 다른게 불편한게 없는지 또는 괴양성 여드름이 생기지 않는지 구내염 및 대장염이 없는지 살펴보는것이 좋겠습니다.

이렇게 오늘 팔목 통증이 왜일어나는지 원인부터 해결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팔목이 다치게 되면 쉽게 회복이 어려운만큼 꼼꼼히 자가체크를 해주시고 통증이 오신다면 꼭 휴식을 취하셨으면 좋겠습니다.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도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