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피부 오돌토돌 가려움 해결하자

피부 오돌토돌 가려움 해결하자





안녕하세요 잘지내고 계신가요!오늘의 포스팅은 피부 오돌토돌 가려움 인데요.요즘 피부만 고와도 정말 첫인상때 반을 먹고 들어가는데요.이렇기 때문에 요즘 남자 여자 구분없이 피부관리에 되게 힘쓰게 되죠

하지만 갑작스럽게 피부에 오돌토돌한게 나고 가려우시다구요?그렇다면 제 블로그에 잘오셨습니다.제가 피부 오돌토돌이 왜나는지 원인부터 해결방법 및 예방까지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그러면 가보실까요?

피부 오돌토돌 왜 발생하는걸까?

피부 오돌토돌

먼저 피부에 오돌토돌 같은게 왜 나는 걸까요?원인으로는 정말 다양합니다.!그 중 대표적인 사례로 말씀드리자면 첫번째 약산성에 의존입니다.요즘 너도나도 폼클렌징 및 폼클렌저가 약산성 PH 농도 5.5가 좋다고 다들 알고계시죠?하지만 무작정 좋은 성분만 넣었다고해도 사람의 피부마다 차이가 심하다는거 알고계신가요?

특히 약산성은 세안력이 약하기 때문에 여성분들 같은경우 화장도 깨끗하게 잘 지워지지않습니다.그렇게 되면 땀과 노폐물이 제대로 씻겨나가지 않아 모공이 넓어지고 피지가 나게 되고 피부가 오돌토돌이 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마스크 입니다.코로나 19때문에 마스크를 안쓰게 되면 대중교통도 탑승거부 당할정도로 심각한데요 이런 마스크 때문에 피부가 오돌토돌 난다는거 알고 계신가요? 마스크때문에 노폐물과 피지가 쌓이게 되고 마스크덕분에 땀이 나서 밸런스가 무너져서 피부가 오돌토돌 되실수 있습니다.

세번째 손으로 얼굴을 자주 만지기 때문입니다.피부가 오돌토돌 뒤집어 졌다고 손으로 자꾸만지게 되면 더욱 악화가 되실 수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만지지않는것이 좋으며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는것이 좋고 심하다면 병원을 방문하는것이 좋습니다.

모공각화증 없애기 해결방법

모공각화증

그럼 해결 방법 및 예방은 무엇일까요?첫번째 너무 약산성을 의존하지말고 자신에게 맞는 세안제를 찾는것이 중요합니다.저같은경우는 아침에만 약산성으로 가볍게 씻어주고 저녁에는 세안력이 더 좋은 제품을 써서 씻습니다.

두번째 기름종이를 갖고 다니자 항상 아침에 씻고 오후쯤되면 기름이 뿜뿜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하지만 가만히 나두게 되면 모공도 넓어지게 될뿐아니라 피부가 오돌토돌 될 수 있으니 기름종이로 얼굴의 개기름을 닦아 주는것이 가장 좋습니다.만약 오후에 또 씻을 수 있다면 얼굴을 한번 세안하는것도 좋습니다.

세번째 손으로 만지지 말자 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손으로 만지지않는것이 가장 중요하고 천천히 수분용 마스크팩으로 인해 피부를 진정시키는것이 좋습니다.




네번째 선크림을 바르자 선크림은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발라야하는거 아시는지요?겨울에도 자외선이 있기때문에 365일 선크림을 발라주셔야하는데요.선크림 효능은 자외선차단뿐만 아니라 피부가 더욱 회복을 잘할수 있게도 도와주는 역할을하기 때문에 선크림을 발라주신다면 더욱 좋은 결과가 있겠습니다.

이렇게 오늘 피부가 오돌토돌 원인은 무엇인지 부터 해결방법 및 예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역시 피부는 한순간에 좋아지지 않고 차근차근 좋아지는것 같아요.너무 성분이 착하다고 좋다는건 아니니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쓰시는것이 제일 좋은거같습니다.

피부가 한번에 뒤집어지면 정말 스트레스 받기때문에 여러분들도 꾸준한 관리를 해주시길 바랄게요.그럼 저는 이만 글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여러분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