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해킹하는법 어떻게 공부해야할까요?

해킹하는법 어떻게 공부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킹하는법을 종류별로 어떤걸 준비해야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해킹은 우리 일상생활에도 빈번하게 일어나고 범위자체가 엄청나게 방대합니다.

특히 해킹의 기초는 기초적인 코딩 뿐만 아니라 컴퓨터 및 운영체제와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또 이러한 지식들로 통해 실무능력도 능숙해야하기 때문에 비전공자들은 어려워하실수 있겠습니다.



해킹 종류

해킹하는법

그렇다면 방대한 해킹을 분류를 조금해보자면 첫번째로 웹해킹이 있습니다. 웹해킹은 말그대로 보얀 취약점을 파고들어 데이터 유출 및 서비스 파괴 또는 서비스 중단을 하게 됩니다.

두번째는 시스템해킹이 있습니다. 시스템 해킹은 운영체제에서도 많이 쓰이는 리눅스 또는 유닉스 등을 공략을 많이 하는데요. 이러한 공격을 디펜스하는것이 시스템해킹보안입니다.

마지막으로 네트워크해킹이 있는데요. 네트워크 해킹은 시스템이 연결되어있는 네트워크를 통해 가로채기 및 방해를 하는것이며 방어를 하기위해서는 소프트웨어 장비와 구동 방법, 작동원리 및 운영기술들을 배우셔야합니다.



어떤 언어들로 하는걸까?

해킹 기술

그래서 해킹의 종류를 알아보았고 해킹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우선 해킹은 C언어, 빅데이터, 클라우드 Python, DB, SQL까지 배워야지 해킹을 할수있습니다.

그 후 시스템해킹에 필요한 유닉스, 리눅스, 서버에 대한 공부를 하시고 심화로 리버스엔지니어링, 해킹트레이스 악성코드분성 등을 배우시게된다면 해킹에 대해 조금 터특하실수있겠습니다.

이렇게 오늘 해킹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많이 빈번하게 일어나는만큼 보안을 위해 철저하게 공부를 이어나가신다면 분명 좋은결과가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