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혀 깨물었을때 정확한 대처 방법

혀 깨물었을때 정확한 대처 방법





음식을 섭취하다 보면 생각보다 자주 혀 깨물었을때가 많이 있는데요! 혀 깨무는 이유로는 보통 배가 많이 고파서 급하게 먹을 때나 아무 생각 없이 먹을 때 자주 그랬던거같아요ㅠㅠ! 혀 깨물었을때의 고통은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의 통증이라 깨물고 난 후에 깜짝 놀라게 되더라고요!

혀 깨물었을때에는 혀의 상태를 한번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혀의 어떤 위치를 깨물었는지 상처가 얼마나 심한지! 확인을 해보아야 하는데요. 혀 깨물었을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확하게 알아보아요~



혀 깨물었을때 정확한 대처 방법

혀 깨무는 이유

상처가 생각보다 깊고 피가 날 경우 절대로 고개를 뒤로 젖히지 않고 피를 먹지 않도록 하는 게 좋습니다. 피가 많이 나게 되면 기도가 막혀 호흡 곤란이 오기 때문인데요 (코피가 나올 때 뒤로 젖히지 않는 게 좋다는 것과 동일한 맥락입니다.)

혀는 입속에 있기 때문에 침으로 인하여 축축하기 때문에 쉽게 지혈되지 않습니다.그렇기 때문에 빠르게 지혈해 주는 것이 중요한데요.빠르게 지혈해 주기 위하여 거즈를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혀를 깨물었다고 너무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아이들이 장난치거나 음식을 섭취 시 많이 혀를 깨물게 되는데 혀의 상처를 살펴보시고 상처가 깊으실 경우 병원을 내 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뜨겁거나 매운 음식을 드시지 않습니다.

혀 찢어짐

혀를 깨문 이후 뜨겁거나 매운 음식(자극적인 음식)을 드시지 않는 게 좋습니다.이러한 음식들을 섭취하게 되면 혀의 엄청난 부담이 되기에 더욱더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최대한 부드럽고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 그리고 차가운 음식을 먹는 게 좋습니다.차가운 음식이 아니더라도 미지근한 온도 또한 좋습니다^^그리고 당연하게 혀 상처 담배는 매우 안좋기 때문에 절대 금지입니다!



2차 감염

혀에 난 상처

입속에는 정말 많은 세균들이 있습니다.혀를 깨문 이후에는 대부분 별거 아니야!라는 생각을 가지시고 쉽게 넘어가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상처 부위로 세균이 들어가게 된다면 궤양 및 구내염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상황을 초기에 놓치게 된다면 더욱더 큰 병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글을 활용하여 입속을 깨끗이 하여 세균들을 확실히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한 혀를 깨물지 않는 것이 좋겠지만 생각보다 일상 속에서 많이 일어나게 되는 상황입니다.

너무 당황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그렇다고 너무 안일하게 생각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