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국가기술자격증 어떤것들이 있을까?

국가기술자격증 어떤것들이 있을까?





안녕하세요.요즘 정말 취업하기 힘들죠.그래서 다들 조금이나마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 회사에서 어떤 국가기술자격증이 있으면 우대해주는지 알아보고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할려고 하며
직종이 많아지는 만큼 국가기술자격증도 신설되고 있는데요.그래서 이러한 분들을 위해 오늘 잘 알려지지 않는 신설 국가기술자격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가기술자격증 어떤것들이 있을까?

국가기술자격증

국가기술자격증 종류로는 대표적으로 다들 알다시피 기능사, 산업기사, 기사 등으로 나뉘어져 있죠.작년에 신설 국가기술자격증으로는 빅데이터분석기사, 서비스 경험 디자인기사, 신발산업기사,정밀화학기사, 타워크레인 설치 및 해체 기능사가 생겼으며 2022년에는 정밀화학기사가 시행될 예정되어 있습니다.

기능사 종목으로는 응시자격이 없어서 누구든지 시험응시가 가능하지만 산업기사종목부터는 응시조건이 있어서 자격조건이 해당되지않는다면 시험을 볼 수 없습니다.물론 신설 국가기술자격증도 마찬가지 입니다.

대표적인 응시조건으로는 학력 또는 경력으로 충족합니다.그 만큼 자신의 전공학과가 아닌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관련 분야 경력을 채우거나 학점은행제 등으로 학력 조건을 맞춰 국가기술자격증 시험을 응시하셔야 합니다.제 개인적인 입장으로는 기능사를 취득 후 한걸음한걸음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걸 추천드려요!

마무리

이렇게 오늘 이번에 신설된 국가기술자격증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해당 자격증이 있는거와 없는것과는 차이가 크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국가기술자격증을 꼭 취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길 바랄게요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