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노트북 포맷하는법 어렵게 생각하지말자

노트북 포맷하는법 어렵게 생각하지말자





안녕하세요.요즘 컴퓨터보다 어디서든 학업 및 회사에서도 들고다니기 편하고 자신의 문서들을 저장할수 있어서 노트북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하지만 오랜기간동안 사용하다보면 느려질수밖에없습니다.그래서 다들 노트북 포맷을 하고싶어하는만큼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노트북 포맷 하는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포맷하는법 주의사항

노트북 포맷하는법

먼저 주의사항 및 준비물이 있는데요.주의사항으로는 운영체제 일명 OS가 window10버전만 가능하고 엘지, 삼성, 아수스, hp, 등등 제조사와는 무관하겠습니다.준비물은 노트북 전원 케이블이 있어야하겠습니다.그럼 시작해볼게요!

노트북 초기화





우선 바탕화면 왼쪽하단에 검색할수있는 공간이 있는데요.거기에 초기화 라고 입력을 해주시고 클릭 해주시면 이 PC 초기화 시작버튼이 있습니다.여기서 주의할점은 한번 시작되면 초기화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초기화를 시작하기전에 백업할 파일이 있다면 꼭 외장 스토리지 및 USB로 옮겨주셔야 합니다.

이제 이 PC 초기화 시작버튼을 누르셨다면 모든 항목제거를 눌러주시고 로컬 다시 설치 버튼을 눌러줍니다.그리고 다음 버튼을 누르고 다시 설정 버튼을 눌러주면 전원 케이블 연결이 확인된다면 알아서 작업이 시작되겠습니다.그 후 본격적인 초기화 작업이 시작되어 시스템이 꺼졌다 켜졌다하니 걱정하실필요 없겠습니다.이 후 초기화가 끝나면 OS 초기 설정 페이지처럼 본인의 취향에 맞게 설정해주시면 끝이나겠습니다.

이렇게 오늘 노트북 포맷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되게 간단한 만큼 누구든지 할수있으니 중고거래 및 속도를 위해 한번쯤 포맷을 하는것도 나쁘지않다고 생각이 듭니다.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 하루도 마무리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