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눈 피로 푸는 법 이렇게 해보세요!

눈 피로 푸는 법 이렇게 해보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바로바로 눈 피로 푸는 법입니다.제가 it 쪽으로 공부하다 보니 항상 눈이 피로가 쌓이는데요.이렇게 저뿐만 아니라 요즘 스마트폰 때문에도 눈이 피로로 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눈이 피로를 자꾸 축척해서 그런지 눈이 빨갛게 충혈이 되고 약간 눈이 힘도 없어진 것만 같습니다.

눈이 피곤해지니깐 몸도 같이 피곤해지면서 모든 게 짜증이 나면서 무기력해지더라고요.그래서 눈의 피로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함께 알아가보실까요?



눈 피로 푸는 법 이렇게 해보세요!

눈 피로 푸는 법

첫 번째로 추천드릴 행동은 온찜질입니다.따뜻한 수건으로 눈과 눈 주변을 찜질해 주시면 조금씩 완화되시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두 번째 인공눈물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이러한 눈이 피로가 축척되면 눈도 건조해지기 때문에 안구건조증까지 일어날 수 있으므로 인공눈물을 사용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세 번째 수분 섭취를 잘해주셔야 합니다.몸에 수분이 없으면 탈수가 이러나는데 탈수는 눈까지 영향력을 미치게 됩니다.이렇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 주신다면 눈을 조금 더 촉촉하게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네 번째 공기 관리입니다.건조하고 먼지가 많다면 눈을 건조하게 만들어 눈의 피로가 축척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내 청소를 잘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실내공기를 조금 더 신경을 써서 공기청정기나 환기를 잘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특히 겨울철에는 건조하기 때문에 가습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다섯 번째 휴식입니다.계속 스마트폰 컴퓨터 화면을 계속 보지 않고 한 시간마다 한 번씩 스트레칭을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섯 번째는 눈 깜빡하기입니다.휴대폰을 하거나 TV를 보거나 컴퓨터를 한다면 평소보다 눈을 덜 깜빡이게 되어 건조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눈을 꾸준히 깜빡이는 것이 좋습니다.일곱 번째 눈에 좋은 영양제를 챙겨 먹기 눈은 비타민 A와 비타민C 비타민 E가 좋으므로 이와 관련된 영양제를 챙겨 먹거나 과일을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호두와 아몬드 같은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 또한 아주 좋습니다.여덟 번째 충분한 수면 섭취입니다.수면 부족은 눈의 혈관을 확장하기 때문에눈의 피로를 축척시키므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아홉 번째 적절한 조명 조절입니다.조명 자체도 눈에 엄청 중요합니다 너무 밝으면서도 화면 반사 때문에 눈을 뜬 채만 최 업무를 한다면 당연히 피로해지겠죠?

마무리

이렇게 너무 밝지도 않고 어둡지도 않게 적절한 조명 조절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이렇게 눈을 피로해진 걸 푸는 방법은 알아보았는데요.그럼 눈의 피로를 예방을 해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단 몸과 똑같이 눈도 스트레칭을 잘해주셔야 합니다.첫 번째로 눈을 시계방향으로 위 오른쪽 아래 왼쪽 순로 천천히 3초마다 굴러줍니다.두 번째는 첫 번째로 직선이 아닌 대각선으로 위에서 오른쪽으로 밑에서 오른쪽으로 왼쪽 밑으로 왼쪽 위로 천천히 3초씩 굴러줍니다.

이렇게 오늘 눈 피로 푸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역시 생활습관이 중요하다는 걸 알았습니다.사소한 한 가지가 눈의 피로를 더욱 축척할 수 있으니 조금씩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그러면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