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대인 기피증 원인 무엇인지 하나하나 알아보자

대인 기피증 원인 무엇인지 하나하나 알아보자





안녕하세요.요즘 TV에 보면 대인기피증을 앎는사람이 많은데요.저는 대인기피증을 대부분 사람들을 많이 만나는 연예인 직업분들이 많이 걸린다고 생각했는데 그것이 아니였어요.

일상생활 하시는 분들도 많이 앎고 계시더라구요.그래서 오늘은 대인 기피증 증상이 무엇인지 대인 기피증 원인은 무엇인지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인 기피증 원인 무엇인지 하나하나 알아보자

대인 기피증

먼저 대인 기피증은 사회적 상황에서 다른사람이 자신을 지켜보고 판단하는것에 두려움과 심리적 불안감을 느끼는 정신 건강 상태입니다.그래서 대인 기피증을 사회 불안장애 또는 사회공포증이라고도 하죠 특히 대인 기피증은 성인의 약 10~15%가 대인 기피증을 한번쯤 경험했다고 알려져있습니다.그리고 통계 결과로는 대인 기피증이 남성보다는 여성이 더 많이 경험했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렇다면 대인 기피증 원인은 무엇일까요? 대부분 대인 기피증을 경험한분들을 보면 사람들의 부정적인 판단, 당혹감, 거부에 대한 두려움으로 시작하게 되는데요.이런것이 지속되어 사회적 상황에 대해 불안감이 쌓이기 때문입니다.다들 알다시피 사람앞에서 발표하거나 미팅을 할때는 불안감을 느끼는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대인 기피증은 불안감과 두려움이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정도며 한번 겪게 되면 최소 5~6개월동안은 지속이 되고 점점 타인이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어떤 생각을 할지 공포감에 극에 도달하며 땀을 흘리거나, 심장박동수가 갑작스럽게 증가하게 되는 신처젝인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그래서 대인 기피증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첫번째 낯선 사람들을 만날 경우입니다.두번째 다른 사람들 앞에서 공연 및 발표하는 경우 세번째 줄을 서서 공중 화장실을 이용하는 경우 네번째 사람들이 많은 식당에서 음식을 먹는 경우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대인 기피증은 유전적 요소가 작용할 수 있고 안좋은 일을 겪은 후유증(학대, 폭력, 사람의 죽음, 과도한 스트레스)을 통해 일어날수있고 양육스타일이 과잉보호 같은경우 사회적 불안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인 기피증 증상으로는 첫번째 자신에 대한 다른 사람의 판단에 대한 두려움 두번째 공황 발작의 느낌 세번째 심박수 증가 및 떨림 네번째 눈 맞춤 및 낯선 사람 만남에 대한 두려움 다섯번째 불안을 유발하는 상황을 피함 여섯번째 경직된 자세와 목소리 일곱번째 낮은 자존감이 있겠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오늘 대인 기피증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정신적으로 힘들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병원에 가서 상담과 약을 처방받는것이 좋겠습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 하루도마무리 잘하시길 바랄게요.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