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뒷목 땡김 어떻게 해결할까?

뒷목 땡김 어떻게 해결할까?





안녕하세요.벌써 날씨가 추워져서 긴팔 입는 분들이 많아졌네요.일교차가 크니 옷 따뜻하게 입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오늘 글을 적을 건데요.오늘의 포스팅은 바로바로 뒷목 땅김입니다.



뒷목 땡김 어떻게 해결할까?

뒷목 땡김

항상 TV에서 정신적 충격을 받거나 교통사고 날 때 목덜미를 움켜지는 경우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그래서 대부분은 뒷목 땅김이 혈압이 문제가 있어서 그런 거 아닐까? 라는 생각을 많이 하시게 되지만 사실 뒷목 땅김은 혈압 문제랑은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그럼 뒷목 땅김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인가요? 목덜미 땅김은 주로 잘못된 생활습관에 발생이 자주 됩니다.특히 목덜미 당기는 동시에 어깨와 등 쪽의 날개뼈까지도 뭉친 느낌이 들 수 있으며 더 심하면 두통과 귀의 이명이 들리기도 합니다.그래서 꼭 목덜미가 당기신다면 방치를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원인 첫 번째로는 한자세로 장시간 동안 오래 앉아 있다거나 반복적인 활동을 하실 때 잘못된 자세로 있는 경우에 발생됩니다.초기에는 잠을 잘못 잤나 싶을 정도로 목이 되게 뻐근합니다.두 번째는 거북목입니다.거북목 익히 들어보셨죠? 목의 뼈가 변형이 되어 앞으로 얼굴이 남들보다 더 앞에 있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거북목은 충격 완화 능력도 되게 좋지 않으며 계속해서 방치한다면 디스크까지 되실 수 있습니다.세 번째로 목 디스크입니다.여기서 디스크란? 목뼈와 뼈 사이마다 디스크라는 추간판이 존재합니다.그러나 이러한 추간판이 탈출하게 되어 신경을 점점 압박하기 때문에 뒷골 땅김의 현상이 일어납니다.

이러한 대부분은 중년 및 노년층에 많이 생겨 노화라고 생각하지만 요즘은 컴퓨터를 자주 보는 작업을 한다던가 컴퓨터게임을 많이 하게 되는 문화가 되면서 남녀 요소 나이 불문으로 많이 발생합니다.그럼 뒷목 땅김의 예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역시 예방법 및 해결 방법은 당연히 올바른 자세가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여기서 올바른 자세란 등과 허리를 일자리 편 상태에서 등받이에 허리를 기대는 것이 좋고 의자와 책상을 바짝 붙여 앉는 것이 좋습니다.또 컴퓨터 작업이나 게임을 하실 때에도 목을 숙이지 않도록 밑에 책 또는 탁자를 만들어 눈높이를 맞춰주는 것이 아주 좋겠습니다.

마무리

마지막으로 한 시간마다 스트레칭을 해주신다면 목 근육이 풀리면서 근육이 뭉치지 않게 됩니다.시간으로는 한 시간마다 한 번씩 해주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오늘 이렇게 뒷목 땅김이 왜 일어나는지 원인부터 해결 방법 및 예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아주 기본적인 올바른 자세만 잘 지켜주시고 한 시간마다 한 번씩 스트레칭을 해주신다면 크게 걱정하실 필요가 없으실 것 같습니다.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그럼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