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목뼈 튀어나옴 어떻게 해야 할까?

목뼈 튀어나옴 어떻게 해야 할까?





안녕하세요.벌써 즐거운 연휴 추석이 다 지나가고 있네요.오늘의 포스팅은요 바로바로 목뼈 튀어나옴입니다.저도 장시간 노트북을 하다 보니깐 목이 너무 뻐근해지기 시작하면서 목뼈가 조금씩 튀어나오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는데요ㅠㅠ

역시 이런 목뼈 튀어나옴은 컴퓨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사용이 증가하면서 점차 증가하는데요.이렇게 스마트폰이 사용하면 할수록 체형 변화가 많아지며 만성적인 통증까지 일어날 수 있습니다.하지만 꼭 스마트폰이 아니더라도 빈번하게 일어날 수 있는데요.목뼈가 왜 튀어나오는지 원인을 한번 조금 더 깊숙이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목뼈 튀어나옴 어떻게 해야 할까?

목뼈 튀어나옴

목뼈가 튀어나오는 증상은 대부분 잘못된 생활습관에 밀접한 관계를 보이고 있습니다.꼭 스마트폰이 아니더라도 첫 번째 오랜 시간 동안 잘못된 자세를 장시간 유지를 하는 이유입니다.이러한 잘못된 자세를 지속적으로 한다면 심한 경우에 디스크까지 오실 수 있다는 점 꼭 주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우리의 신체 목은 C자 커브가 보이고 있습니다.하지만 장시간 잘못된 자세로 인해 목뼈가 일자 또는 C가 역으로 튀어나오게 되어 목뼈가 튀어나온 것처럼 보이실 수 있습니다.특히 첫 번째처럼 안 좋은 자세 중에 컴퓨터로 업무를 보는 직장인 경우는 목보다 머리가 앞으로 나오는 자세를 많이 취하게 되며 거북목을 유발하는데요.이렇게 방지를 하시려면 나의 눈의 높이와 모니터 높이를 맞춰주시는 게 가장 베스트입니다.




그렇다면 왜 잘못된 자세가 목뼈가 튀어나오게 되는 걸까요? 뼈 사이사이에는 디스크가 존재합니다.그렇기 대문에 만약 목뼈 하나가 삐뚤어지게 된다면 그 주의 뼈까지 조금씩 삐뚤어지겠죠? 이런 삐뚤 하미 심해지기 시작하면 목뼈가 제자리에서 이탈하면서 디스크가 발생되며 신경을 압박하게 됩니다.이렇게 엄청난 통증과 근력저하까지 오게 되므로 꼭 잘못된 생활습관을 고쳐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해결 방법 및 예방법을 알아보셔야겠죠? 우선적으로 첫 번째 위에서 말한 것처럼 장시간 컴퓨터 업무를 하시게 된다면 나의 눈높이와 모니터 높이를 맞춰주시는 게 좋습니다.그렇게 된다면 목을 구부릴 필요가 없기 때문에 좋습니다.두 번째 한 시간마다 한 번씩 스트레칭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시간 앉아있다 복면 자세가 안 좋아지길 마련이기 때문에 스트레칭을 해주신다면 근육도 풀리고 충분히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오늘 목뼈가 왜 튀어나오는지 원인부터 해결 방법 및 예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이러한 목뼈 튀어나오는 것은 조그마한 잘못된 생활습관에 인해 발생되므로 조금만 고쳐주고 신경만 써주신다면 충분히 예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