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사회공포증 자가진단 및 치료방법

사회공포증 자가진단 및 치료방법





안녕하세요.요즘 대인기피증 뿐만 아니라 사회공포증이 점차 많이 늘어나고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사회공포증을 자가진단을 통하여 치료하는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공포증 자가진단 및 치료방법

사회공포증

주로 사회공포증은 대인기피증처럼 비슷하게 첫번째로 갑자기 많은 사람을 만나거나 접할때 발생되죠.두번째 과도하게 긴장을 하거나 심적으로 불안할때 발생이 됩니다.이러한 이유가 아무래도 사람마다 가치관이 조금씩 다르고 가지고 있는 성격과 처한 상황이 다르기 때문인데요.특히 사회공포증은 일상 생활을 하는데에 많은 불편함을 주기 때문에 꼭 치료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회공포증을 빠르게 치료하지 않는다면 공황장애, 강박장애, 불안장애, 대인공포 등으로 정신적 장애로 이어질수 있기때문입니다.그렇다면 자신이 사회공포증인지 아닌지 구분이 안간다면 먼저 진단을 받는것이 좋은만큼 진단을 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타인과 대화하는것이 싫고 대화할때 과도하게 긴장을 한다.두번째 타인과 대화하면서 눈마주치기가 힘들다.세번째 타인과 만날때 망설여진다.네번째 타인과 말할때 할말이 기억이 안나면서 얼굴이 붉어진다.다섯번째 편안한 사람이라도 말하기가 어렵다.여섯번째 주변에 있는사람 조차도 만나기 꺼리다.일곱번째 여러 사람과 어울리거나 말하기가 힘들다.

여덟번째 타인과 대화 할때 실수할까봐 무섭거나 실수를 하게 되었을때 이상하게 보일까봐 두렵다.아홉번째 모르는 사람과는 이야기를 하기가 싫다.열번째 타인에 주장이 잘못되어도 반박을 전혀하지않는다.열한번째 타인과 어울릴때 무시 당할까봐 두렵다.열두번째 타인이 부적절한 행동 및 말을 할까봐 두렵다.

이러한 테스트가 만약 7개 이상이라면 심각한 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방치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그리고 과도한 긴장 및 불안장애를 빨리 해소해주는것이 좋기는 하지만 갑작스럽게 많은 대화를 하는것보다는 조금씩 한마디씩 점차 늘려가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마무리

이렇게 오늘 사회공포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혼자힘으로 풀어나가는것보다는 가까운사람과 함께 천천히 운동 및 취미 생활을 하게 된다면 충분히 발전이 있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길 바랄게요!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